본문 바로가기
시놉시스

쿠키 영상을 안보고 나오면 본 것이 아니다. '바이스' (Vice)

by 조이유니온 아카데미 2020. 12. 23.
반응형

쿠키 영상을 안보고 나오면 본 것이 아니다. '바이스' (Vice)

바이스 포스터 1
바이스 포스터 1

1. '바이스' 마케팅 시놉시스 예시 (짧은 줄거리 레퍼런스)

2000년 대선에서 조지 부시 텍사스 주지사는 할리버튼의 CEO인 딕 체니를 공화당 러닝메이트로 뽑는다. 정치에 낯설지 않은 체니 부통령의 인상적인 이력서에는 백악관 비서실장, 소수당 채찍, 국방장관으로서의 스턴트가 담겨 있다. 부시가 사소한 차이로 승리하자 체니는 새로운 힘을 발휘하여 국가와 세계를 재구성하는 데 도움을주기 시작한다.


1960년대 초 와이오밍에서 야일대학 중퇴자였던 딕 체니는 연인이자 미래의 아내 린 체니의 긴급 최후통첩 이후 다시 삶을 장악하기로 결심한다. 리차드 닉슨 행정부에서 인턴으로 일하면서 체니는 그를 그의 멘토인 도널드 럼즈펠드의 참모진에 합류할 기회를 잡고 백악관 계급을 뚫고 올라갈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지미 카터 대통령 시절 실직한 체니는 조지 부시 대통령의 러닝메이트 제안, 특히 운명적이고 파괴적인 9 11 테러 이후 외교정책의 끈을 당길 수 있는 힘을 부여하는 결정을 마지못해 받아들인다.


2000~2008년 조지 부시 행정부에서 부통령으로 정점을 찍은 딕 체니의 정치생명은 야심 찬 아내 린 체니의 지지를 받는 정치생명이 제시된다. 그들의 정치적 야망은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정치인들이 성공하기 위해 요구하는 카리스마가 없는 태도로 인해 방해 받았다. 그러한 정치는 의도적인 이데올로기적 선택에 의해 오른쪽으로 이동하기보다는 스펙트럼의 오른쪽으로 표류했다. 그러나 공화당의 기치 아래 고향인 와이오밍주에서 유일하게 하원의장으로 선출되면서 백악관의 최고위직에 대한 궁극적인 생각이 떠올랐다. 공화당의 강력한 사회 보수적 기반에 대항하여 메리에 대한지지를 조정하면서, 레즈비언으로 막 나온 딸 메리 체니를 대중의 조사로부터 보호하는 방법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요인이 그러한 생각을 자극했다. 체니우스의 정치적 운명은 할리버튼의 CEO로서, 딕이 상대적으로 경험이 없는 부시의 러닝메이트가 되어 민간 부문에서의 경력을 바꿔놓았다.이 과정에서 딕은 결국 부통령의 입장에서 연속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실제 대통령이 될 때보다 조용히 뒤에서 일하는 더 강력한 정치인이 될 수 있었던 이 제도를 자신의 이익을 위해 조작하기 시작했다.

바이스 포스터 2
바이스 포스터 2

2. '바이스' 엔딩 시놉시스, 트리트먼트 예시 (줄거리 레퍼런스) - 스포일러, 결말 주의!

아주 어린 딕 체니(크리스티안 베일)가 음주 운전으로 차를 세우는 것을 빨리 촬영한 후, 우리는 9/11의 날을 본다. 백악관 지하 벙커에서 체니는 위협으로 간주되는 항공기를 격추시킬 수 있는 허가를 준다. 대통령 권한 내레이터(제시 플레몬스의 목소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떻게 한 사람이 그렇게 많은 권력을 잡았는지, 역사를 바꾸고 수백만 명의 삶에 영향을 미쳤는지 전혀 모른다고 설명한다.


해설자는 1970년대에 우리를 젊은 딕과 린(아미 아담스) 체니에게 데려간다. 린은 최고의 학생 이었지만 딕은 술을 너무 많이 마신 후 야일대에서 쫓겨났다. 그를 감옥에서 구한 후, 린은 그에게 자신의 삶을 정리하라고 소리친다. 린의 아버지는 어머니를 학대하는 술주정뱅이였고, 그녀는 같은 삶을 위해 가입하기를 거부한다. 그녀는 그가 뭔가가 되고 싶어한다. 딕은 구식 소년 클럽 타입인 불쾌한 도널드 럼즈펠드(스티브 캐롤)에서 일하기 시작하는 의회 인턴이 된다. 두 사람은 닉슨 백악관과의 갈등 때문에 럼즈펠드가 대사로 퇴장당할 때까지 매우 친해. 한편 린의 어머니는 신비하게 익사했고 혐의는 제기되지 않았지만 가정 폭력 사건일 수 있는 것처럼 보이다. 딕은 린의 아버지에게 다시는 그 근처에 오지 말라고 말한다.


워터게이트가 일어나 닉슨이 나오면 럼즈펠드는 관여하지 않은 소수의 공화당원 중 한 명으로 다시 데려와 제럴드 포드 대통령의 국방장관이 된다. 딕은 참모총장이 된다. 체니는 젊은 안토닌 스칼리아를 만나 통일 집행 이론이라고 불리는 법적 이론에 대해 배우고, 본질적으로 대통령이하는 일은 단순히 대통령이기 때문에 합법적이라고 말한다. 체니는 이 이론을 고수하고 있다. 그러나 그가 그것을 실행하기 전에 카터는 다음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하고, 모든 사람들은 실업자이다.


와이오밍으로 돌아온 딕은 의회에 출마하지만 선거 운동 중에 심장 마비를 일으켰다. 린은 많은 선거 운동장과 집회를 하고 결국 경주에서 승리한다. 승리한 후, 그는 뉴스 매체가 논쟁의 양측을 보여주기 위해 요구한 공정성 교리를 폐지할 수 있었고, 폭스 뉴스로 이어졌다. 파티에서 체니 부부는 조지 부시 서와 이야기하고 술에 취한 검은 양 아들 조지를 알아차린다.


한편 딕의 두 딸 중 한 명인 메리 체니(앨리슨 필)는 학교에 다닌 후 교통사고를 당한다. 그녀의 부모가 왜 그녀가 떠났는지 물었을 때, 그녀는 그녀가 여자 친구와 싸웠다고 설명한다. 그녀는 동성애자이다. 약간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딕은 무조건 메리를 지지한다.


1992년 부시 대통령 이후 체니는 대통령 출마를 고려하지만 투표 수가 좋지 않기 때문에 1999년 조지가 부통령이 되도록 요청할 때까지 수년간 할리버튼의 CEO가 될 것이다. 그들의 모임에서 딕은 거절하지만 러닝메이트를 찾는데 도움을 줄 것을 제안한다. 조지가 다시 물었을 때, 딕은 전형적인 부통령보다 더 많은 권력을 원한다고 말한다. 그는 주요 부서를 감독하고 싶어한다. 그는 또한 딸 메리가 출입금지라고 말한다. 조지는 동의한다. 2000년 선거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가까워진 후, 안토닌 스칼리아와 함께 대법원은 재검표를 중단하고 선거에서 승리한다.


딕은 조지보다 먼저 정보 브리핑을 받는 것을 포함하여 백악관에 완전한 감독이라는 작전을 수립한다. 그는 부유층을 위한 세금 감면을 받고 환경 노력을 중단하는 일을 해. 딕은 벙커에 있는 동안 변호사를 만난다. 이라크에는 석유가 풍부한 지역이 많이 있다. 정보당국은 알카에다(아프가니스탄)가 책임을 지고 있다고 지적하지만 럼즈펠드와 체니는 이라크에서 사다암을 빼낼 기회를 포착한다.콜린 파월(타일러 페리)은 이라크가 이번 공격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고 지적하지만 딕은 이 점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딕은 미국이 모든 시민을 감시할 수 있다는 의견을 가지고 있고, 미국이 어떤 행동을 하면 고문이 될 수 없다고 주장하는 변호사 존 유를 만나고, 그래서 미국은 고문 활동과 관타나모 만과 같은 외부 행동을 재개한다. 딕은 스케치하고 신뢰할 수 없는 출처를 사용하여 사다암이 대량 살상 무기를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를 밀어 붙이기 시작한다. 미 국민은 여전히 알카에다와 이라크의 연관성을 보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내각은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콜린 파월에게 이 이야기를 밀어붙이는 연설을 하라고 요청한다. 그는 저항하지만 결국에는 포기해. 사다암의 이라크 적 자르카위가 빈 라덴과 회의를 했기 때문에, 그들은 이것이 증거라고 주장하고 파월은 그의 연설에서 이것을 반복해서 언급한다. 그래서 이라크 전쟁이 시작됐다. 체니 부통령과 할리버튼은 상당한 계약을 맺었다.


이 무렵 딕은 사냥을 하면서 우연히 친구를 쏘고 사과하지 않고 기자 남편이 이라크 전쟁에 의문을 제기하는 글을 발표한 후 비밀 요원 발레리 플레임의 신원을 누설한다. 미국이 그를 주요 유명인사로 만들어 집권한 자르카위는 IS를 시작한다. 이라크에서는 대량살상무기가 발견되지 않는다. 전쟁 범죄가 있은 후, 딕은 럼즈펠드에게 전화를 걸어 쫓겨났다고 말한다. 나중에 딕은 심장 이식이 필요한 또 다른 심장 문제를 가지고 있다. 해설자가 이것을 설명하듯이, 그는 차에 치이고, 그의 심장은 딕에게 주어진다.


딕의 또 다른 딸 리즈 체니(릴리 라베)는 옛 와이오밍 의석에 출마해 동성애자 결혼을 위험에 빠뜨리며 투표에서 뒤쳐져 있다. 그녀는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고 부모님께 조언을 구하러 간다. 그리고 그들은 그녀가해야할 일을할 수 있게한다. 그리고 나서 그녀는 TV에 출연해서 동성 결혼을 지지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메리는 분노하고 망연자실해 한다.


인터뷰에서 기자는 딕에게 자신의 관행에 대해 질문하지만 미국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일을 했다고 말하면서 양심의 가책을 보이지 않는다. 포스트스크립트는 이 모든 전쟁의 결과와 IS로 사망한 사람들의 수를 나타낸다. 할리버튼 주가는 500% 올랐다. 부시-체니 백악관은 2200만 건의 유죄를 입증하는 이메일을 잃었다고 주장했다.


중간 장면은 보수적인 패널리스트가 영화 자체를 편향된 것으로 몰아 넣고 영화를 옹호하고 모욕하는 자유주의 패널리스트를 공격할 때 초점 그룹이 혼란에 빠지는 것을 묘사한다. 또 다른 젊은 패널리스트는 다음 영화에 대한 기대를 표현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