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액션 장르
압도적인 미술과 연출을 배경으로 기억, 진실, 희생 그리고 기적.
인공지능이 아무리 발달해도 코카콜라는 망하지 않는다.
'블레이드 러너 2049' 마케팅 시놉시스 (줄거리 예시) 및 포스터 비교
2049년, 강력한 티렐사가 이상주의 과학자 니안 더 월리스의 지배하에 있는 동안, 생물공학 복제물인 넥서스-9는 사회에 부드럽게 통합된 것 같다. 구식 반항적인 넥서스 모델을 근절하기 위해, 새로운 세대의 블레이드 러너인 L장교 K는 이미 취약한 세계의 안정을 쉽게 훼손할 수 있는 위험하고 잘 숨겨진 비밀을 우연히 발견한다. 조금씩, K가 증거를 함께 조각하려고 할 때, 그는 한 남자가 이 신비의 핵심 요소라는 것을 깨닫는다. 은퇴한 블레이드 러너 (1982), 릭 데커드, 사라지거나 지하로 갔다. 그러나 K가 진실을 밝혀낼 수 있을까?.
릭 데커드는 사라졌어 악명 높은 블레이드 러너는 2019년 라첼과 함께 당국에서 탈출한 후 실종되었고, 2020년대 초의 경제 및 사회 붕괴를 피했다. 2049년이잖아. 복제품은 이제 그 어느 때보다 인간과 가까워졌고, 블레이드 러너는 2022년 악명 높은 블랙아웃에 숨어 있던 오래된 모델을 퇴직하는 데 여전히 익숙한다. 데커드의 자리에서 K는 로스앤젤레스 최고의 블레이드 러너의 맨틀을 차지했다. 그러나 그가 상자를 발견했을 때 그의 세계는 뒤집혔다.
2049년. 복제품(생태공학 초인류)의 창조자이자 원조 제조업체인 티렐사가 파산한 지 20년쯤 지났는데, 붕괴되는 자연생태계에 비추어 합성 농업을 설립하는 데 복제품으로 세계를 구한 산업가 니안 더 월리스가 제조한 신세대 복제품이다. 티렐 시대의 복제품은 이제 폭력적으로 반란을 일으킨 것에 대해 불법화되지만, 칼날 주자들에 의해 퇴직(파괴된)되고 복종하도록 프로그래밍된 월러스 시대의 복제품은 사회에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많은 날 블레이드 러너는 월리스 시대의 복제품이다. KD6-3.7의 일련번호를 줄이는 K는 조시 중위의 LAPD에서 일하는 그런 칼날 주자 중 한 명이었다. 그의 임무 중 하나에서 K는 인간의 유해라고 믿는 것을 발견하지만 법의학 검사에서 실제로는 여성 복제자의 유적이 있는데, 아마도 인간 아기에게 출산한 흔적이 있을 것이다. 조시는 이 발견이 실제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최악의 것을 두려워하고 잘못된 손에 들어가면 K에 게이 발견의 증거를 발견하고 파괴하도록 명령한다. 이 발견의 증거는 아마도 지금 자란 아기를 찾아 그를 파괴하는 것을 포함한다. K가 자신의 역사에 관한 이 이야기에 대한 몇 가지 더 많은 증거를 발견함에 따라 (각 복제본은 제조되고 따라서 실제 역사가 아닌) K는 이야기가 단지 그에게 전문적인 임무 이상일 수 있으며, 그가 다루어야 하는 잘못된 손에 들어가는 정보를 넘어서 자신의 미래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고 의심하기 시작한다.
'블레이드 러너 2049' 엔딩 시놉시스 (줄거리) - 스포일러 주의!
2020년대 중반 세계 생태계가 붕괴된 뒤 기근이 지구를 휩쓸면서 수백만 명이 목숨을 잃었다. 합성 농업의 발명으로 니안더 월리스라는 부유한 사업가가 식량 부족을 끝내고 티렐의 남은 자산을 인수하고 자신의 회사를 설립했다. 월러스 회사는 이전 모델보다 더 순종적으로 만들기 위해 변형된 행동을 가진 새로운 세대의 인공 인간인 넥서스 -9 복제품을 대량 생산함으로써 복제 산업을 활성화시켰다. 이 복제자들은 기억과 열린 수명을 이식했으며, 여전히 외계 식민지 (달, 화성, 목성, 토성 등)의 노역에 사용된다. 그러나 일부는 블레이드 러너 유닛으로도 사용되며, 아직 널리 남아있는 몇 안 되는 오래된 모델 복제본을 사냥하고 퇴직한다.
오프닝 장면에서이 넥서스 - 9 복제품 중 하나인 K 요원 (라이언 고슬링)은 AWOL을 떠난 시리즈 8 복제 그룹의 일원이었던 사퍼 모튼 (데이브 보티스타)이라는 오래된 모델 복제품을 추적하기 위해 날아다니는 스피너 차량을 타고 로스앤젤레스 외곽의 단백질 농장으로 이동한다. 짧지만 폭력적인 싸움이 있은 후, 모튼은 K가 인간이라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는 것에 더 가까이 갈 수 없다고 새로운 모델로 말한다. 그는 K가 그가 가지고 있는 일종의 기적을 목격했다면 인간이 자신의 종족을 죽이는 것을 결코 돕지 않을 것이라고 암시한다. K 씨는 그를 은퇴시키고 농장 옆의 황량한 풍경 속에서 죽은 나무 옆에 놓인 꽃을 발견하면 떠날 준비가 되어 있다. 이것은 그가 땅 밑에 묻힌 가슴을 드러내는 지역을 철저히 스캔하도록 촉구한다. 그는 법의학 팀을 보내서 사무실에 그것을 발굴하도록 요청한다.
K는 LAPD 사무실로 돌아와 복제본에 대한 표준 베이스 라인 테스트를 통과한다. 그는 도시의 더러운 지역에 있는 아파트로 돌아간다. 그는 AI(인공지능)의 미래형인 조이(아나 드 아르마스)라는 홀로그래픽 여성과 집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물리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없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그녀와 깊은 유대감을 형성한 것으로 보인다. 이런 이유로, 그는 그녀에게 홈 기반 콘솔에서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모바일 홀로그램 프로젝터를 사주었다. 그는 이제 비가 내리는 동안 조이를 아파트 꼭대기로 데려갈 수 있으며, 또한 그녀의 프로그램이 물체를 만질 수 있게 해 준다. 조이는 매우 행복하지만 K는 조이의 새로운 능력을 더 실험하기 전에 다시 역으로 불려진다.
시내, 법의학 팀은 가슴에 인간의 골격과 머리카락이 들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30년 전에 출산 중에 합병증을 일으켰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여성에 속해 있다. 뼈의 표면적 상처는 응급 제왕 절개 수술을 사인으로 제시한다. 자세히 살펴보면 K씨는 여성의 뼈 한 개에 새겨진 일련번호를 찾아내 뼈가 인간이 아니라 복제 여성임을 나타낸다. 복제본이 이전에 번식할 수 없었기 때문에 신원 확인은 꽤 큰 파장을 일으킨다. K의 상관 조시 중위(로빈 라이트)는 인간과 복제자 사이의 선이 흐릿해지거나 완전히 사라지고 있다는 것을 대중이 알면 문명의 잔해를 찢어 버릴 것이라고 상기시킨다. 그녀는 팀에게 증거를 없애라고 명령하고 K에게 농장을 태우고 복제자 아이를 추적하고 그가 태어난 것을 은퇴하는 것에 대해 가지고 있을지도 모르는 혼합된 감정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은퇴하라고 명령한다. 떠나기 전에 K는 여자 복제자의 머리카락을 몇 개 가져간다.
K 씨는 월러스 컴퍼니에 가서 여성 복제의 일련번호와 머리카락에 대해 문의한다. 그것은 오래된 티렐 피라미드에 보관되어 있지만, 지금은 훨씬 더 엄격하게 켜져 있다. 한 점원은 그 번호가 오래된 모델 복제본에 속한다고 말한다. 2022년 블랙아웃이라고 불리는 EMP 사건이 그 날짜 전에 회사가 가지고 있던 거의 모든 디지털 파일을 파괴했다는 사실을 감안할 때 정보는 찾기가 어려울 수 있다. 남은 건 원시 하드카피 자료뿐이야. 다행히도 뭔가가 남아 있는 것 같아. K는 복제자 여성의 도움을 받아 루브(실비아 훅스)라는 오디오 녹음이 들어 있는 오래된 메모리 파일로 보이는 것을 접근할 수 있게 해 준다. 30년 전에 실종된 라첼이라는 실험용 복제품이었다 그녀는 릭 데커드(해리슨 포드)라는 블레이드 러너와 이야기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K는 두 사람 사이의 매우 강한 연결 고리를 감지해. 루브는 마침내 라첼에 대한 사건을 종결시킬 수 있게 된 K에게 감사한다.
K는 데커드에 대한 연구를 좀 하고, 은퇴한 집에 살고 있는 그의 옛 동료 개프(에드워드 제임스 올모스)를 발견한다. 개프는 데커드와 레이철이 사랑에 빠졌고 도망쳤다고 말한다. K는 가프가 데커드가 언젠가 사회를 떠날 것이라는 것을 알았는지 묻다. 가프는 데커드의 눈에 그가 사냥을 끝냈다는 것을 알려주는 무언가가 있다고 말하면서 확인한다.
루브는 눈이 멀지만 작은 드론의 도움으로 볼 수 있는 월리스에게 배운 것을 보고한다. 그는 단지 새로운 여성 복제자의 활성화를 목격하고 있다. 그는 자신의 창조물에 동정심을 느끼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녀가 아이를 낳을 수 없다는 사실에 좌절감을 느끼는 것처럼, 그녀의 복부를 부주의하게 베어 낸다. 그는 인류가 10개 미만의 외계 식민지를 설립했다고 애도한다. 널리 퍼지기 위해서는 훨씬 더 많은 복제물이 필요할 거다. 그가 점점 더 많은 복제품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출산 가능한 표본을 설계하는 거다. 티렐은 분명히 이것을 하는 법을 배웠지만, 그의 기록은 정전으로 파괴되었다. 티렐의 비밀을 배우는 유일한 방법은 라첼의 아이를 찾는 거야. 그는 루브(감정적으로 그의 행동에 흔들리지만 순종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사람)에게 라첼의 유해를 입수하고 K를 따라 아이를 찾으라고 명령한다.
한편 K 씨는 저녁을 사려고 시내 유흥업소를 거닐고 있는데 신비하게 가려진 한 여성이 복제 창녀 3명에게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알아내라고 명령한다. 그중 한 명인 마리에트(매켄지 데이비스)는 그를 섹스로 유혹하려고 하지만 홀로그래픽 프로젝터를 들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고는 그가 진짜 소녀에 관심이 없다고 생각하고 떠난다. 한편 루브는 라첼의 유해를 회수하기 위해 경찰서에 들어가서 자신이 그것을 하는 것을 발견한 법의학 요원을 냉혹하게 살해했다.
K는 사퍼의 농장으로 돌아와 아기 양말과 아기를 안고 있는 다른 여성의 사진을 찾다. 사퍼와 다른 여러 복제품이 수십 년 동안 레이철의 비밀을 보호해 왔음을 암시한다. 그는 또한 나무 바닥에 조각된 날짜를 발견하는데, 이는 그를 눈에 띄게 화나게 한다. 농장을 태우고 LA로 돌아갔다 조시에게 그의 발견을 보고하면서, 그녀는 그에게 라첼의 유해가 사라진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의 가장 소중한 어린 시절의 기억에 대해 묻다. 이식한 것이 틀림없다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K는 어린 시절에 오래된 공장을 따라 노인 소년들에 의해 추격당했던 것을 분명히 기억한다고 말한다. 그들은 그의 나무 조각된 말 한 필을 빼앗고 싶어 했고, 그래서 그는 그것을 오래된 용광로 안에 숨겼다. K는 말이 바위에 새겨진 정확한 날짜인 조시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한다. 조시는 아이를 확인하기 위해 DNA 은행을 시도해 보라고 제안한다.
나무에 새겨진 날짜와 말이 생년월일이라고 가정하면 K는 2021년 6월 10일에 태어난 사람을 찾기 위해 DNA 은행을 파기 시작한다. 다시 말하지만, 그는 그날 태어난 두 자녀, 소년과 소녀의 기록을 발견한다. 그들은 같은 DNA를 가지고 있다. 불가능하다. (일란성쌍둥이 만 동일한 DNA를 가지고 있고, 그들은 같은 성별이어야 함). 그래서 K는한 개가 다른 DNA에서 복사되었다고 의심한다. DNA 데이터는 도시 외곽의 고아원에서 나온 거다. 소녀는 나중에 유전 질환으로 사망했으므로 K는 소년이 샌디에이고의 폐허에 있는 고아원의 복제자들에 의해 숨겨졌을지도 모른다고 이론화한다.
그는 스피너에서 그곳을 여행하지만 거대한 오래된 배의 폐허에 살고 있는 야생 청소부 부족에 의해 격추당한다. 그들은 그를 공격하려고 하지만 원격 카메라 감시를 통해 위에서 그를 지켜보고 있는 루브는 정밀 폭탄을 사용하여 그들을 물리 친다. 스피너의 손상을 수리한 K는 배의 오래된 버려진 구역인 고아원으로 이동하는데, 이 고아원은 간병인(레니 제임스)이 아이들을 값싼 노동자로 분명히 이용하고 있다. 그는 그 남자에게 오래된 행정 파일을 보여 주도록 강요하지만, 그가 찾고 있는 섹션이 완전히 찢어진 것을 발견한다. 그는 밖으로 나가는 동안 주변 환경이 얼마나 친숙했는지 알아차린다. 그는 배 섹션으로 더 깊이 걸어 들어가서 기억에서 위치와 용광로를 발견하고 충격을 받다. 나무 말은 여전히 그 안에 숨겨져 있다. K는 원활하지 않은 또 다른 기준선 테스트를 위해 화가 난 방송국으로 돌아간다.
그는 그 폭로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집으로 돌아온다. 조이는 이것이 어린 시절의 기억이 진짜라는 것을 의미하며, K는 라첼의 아들이며, 그가 제조되지 않고 태어났으며, 인간보다 소울 리스하고 열등하다고 생각되는 다른 복제자와 달리 영혼을 가지고 있음을 암시한다고 확신한다. 그녀는 그가 인간 이름을 가질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고 그를 조라고 부르기 시작한다. K는 여전히 그 기억이 진짜라고 확신하지 못하기 때문에 조이는 이식된 기억에 대한 전문가와 접촉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K는 월리스의 복제품을 위한 기억 임플란트를 디자인하는 아나 스텔린 박사(칼라 쥬리)의 연구실에 도착한다. 스텔린 박사는 면역력이 손상돼 다른 사람에게 노출될 수 없어 돔 안에 갇혀 있는 누군가를 항상 보게 돼 기쁘다. 그녀의 부모는 지구를 떠나 외계 식민지 중 하나에 갔지만 병 때문에 함께 오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다. 그녀의 젊음은 외로웠지만, 이것은 그녀의 상상력을 번성시켜 그녀를 인공 기억의 가장 훌륭한 창조자 중 한 명으로 만들었다. K 씨는 가짜 기억을 실제 기억에서 어떻게 식별할 수 있는지 묻는다. 스텔린 박사는 실제 기억은 사진 기억보다는 감정 기억을 반영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가짜 기억은 너무 상세한 경향이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훌륭한 조작 기억에는 항상 제작자의 개인적인 무언가가 포함되어 있다. K는 그녀에게 자신의 기억을 보고 그녀의 생각을 말해달라고 부탁한다. 특별한 장치는 스텔린 박사가 머릿속에 있는 기억을 볼 수 있게 해 준다. 감정에 의해 극복된 그녀는 그 기억이 진짜라고 말한다. K는 분노에 빠져 떠난다. 그는 밖으로 나가서 경찰에 체포됐다.
K는 마지막 기준 시험에 떨어진 것에 화가 난 조시와 마주하게 된다. 조시는 은퇴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다. K는 자신의 임무에 성공했기 때문에 현재 상태에 있다고 말한다. 그는 자신이 누구인지 알지 못하는 레이철의 자손을 죽였다. 조시는 그를 정직하게 하기로 동의하고 48시간을 준다. 집에 도착했을 때, 자기 방에서 마리 엣을 발견했다 조이는 마리 엣이 필요한 일이기 때문에 이것이 그녀가 하고 있는 일이라고 확신한다. 홀로그래픽 프로그램을 마리 엣과 동기화해서 마리 엣의 몸을 통제하고 K와 사랑을 나누게 했다. 다음날 아침 K는 의외로 어색한 기분이 든다. 그는 역으로 전화를 걸어 작별 인사도 없이 떠나지만 마리 엣이 추적 장치를 코트에 넣기 전에는 안 된다. 조이는 마리 엣에게 떠나라고 말한다. 마리 엣은 조이의 의식에 들어가서 그가 거의 없다는 것을 알아차린다 (레플리컨트는 우월감 이상의 감정을 나타내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K 씨는 조이에게 사람들이 그를 찾아올 거라고 말한다. 조이는 그가 알고 있는 것을 밝히지 못하도록 그와 함께 가겠다고 주장한다. K는 그녀를 모바일 프로젝터로 옮기는 것이 프로젝터가 손상되면 그녀를 잃을 위험에 처하게 하지만 궁극적으로 받아들이다. 그녀는 프로젝터의 안테나를 파괴하여 다른 장치로 이동할 수 없도록 지시하고 추적할 기회를 제거한다. 프로젝터의 위치를 모니터링하고 있는 루브는 더 이상 K를 추적할 수 없다.
한편 루브는 조시에게 K가 어디 있는지 알려달라고 부탁하면서 역에 도착했다. 조시는 루브의 초기 우호적인 기질이 급격히 변하더라도 거절한다. 그녀는 정보를 얻기 위해 조시를 고문하지만 소용이 없어서 루브는 그녀를 죽이고 컴퓨터를 사용하여 K의 위치를 찾다.
K 씨는 나무에서 방사성 삼중수소의 흔적을 발견한 전문가 오소리(바하드 압디)에게 목마를 가져갔다. 그들은 나무의 종류와 높은 방사선 수치를 설명할 수 있는 영역이 근처에 단 하나 있다고 추론한다. K는 루브가 그를 알지 못하고 그를 추적하고 있지만 눈에 띄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도시를 떠난다.
K는 라스베이거스의 버려진 폐허에 도착하여 버려진 호텔 카지노로 들어간다. 부비트랩으로 보아 그는 자신이 제자리에 있다고 생각한다. 데커드가 자신을 드러내는 데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으며, K가 그를 죽이기 위해 거기에 있다는 가정하에 K를 총구로 붙잡고 있다. 그들은 데커드가 K가 답을 얻기 위해 거기에 있다고 확신하기 전에 잠시 싸운다. 그는 라첼이 임신했다는 것을 확인하지만, 아이를 본 적이 없고, 그 아이의 행방도 모른다. 데커드는 여전히 적극적으로 사냥을 당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녀와 아이에 대한 사랑 때문에, 그는 무지가 모든 사람을 안전하게 하는 최선의 방법이기를 희망하면서 그녀를 보호할 수 있는 사람들을 돌보는 데 여전히 임신한 라첼을 남겨 두었다. 그는 다른 복제자들에게 출생 기록을 조작하는 방법과 포획을 피하는 방법을 가르쳤다. 잠시 후, 데커드는 누군가가 그 지역에 들어갔다는 것을 알아차린다. K가 미행당했다고 확신하면서 그들은 데커드의 스피너로 도망쳤지 만 로켓 수류탄은 스피너를 파괴하고 데커드와 K를 무력화시킨다. 루브는 몇 명의 심복과 함께 들어가고 K는 그들 중 일부를 파견하지만 루브는 반격하여 심하게 부상당한다. 그녀는 K의 모바일 프로젝터를 알아차리고 파괴하여 조이를 효과적으로 죽이고 K의 고뇌를 겪다. 그를 죽게 내버려 두고, 그녀는 데커드를 납치하여 월리스로 데려간다.
K의 상처는 그를 추적해 온 복제 군에 의해 치료된다. 그들은 마리 엣을 포함하고 있고 복제자 자유 운동의 일부다. 그들의 지도자 프레 이사(히암 압바스)는 라첼이 출산 중에 죽었을 때 어떻게 거기에 있었는지, 그리고 사퍼를 포함한 그녀의 반항적인 복제자들이 아이를 살아있는 기적으로 보았기 때문에 아기를 숨기기 위해 어떻게 많은 노력을 했는지를 밝혔다. 복제자가 아이를 가질 수 있다면, 인간 세계는 더 이상 그들의 권리와 자유를 부정할 수 없었다. 그녀는 정전이 레이철이 어떻게 아이를 가질 수 있었는지에 대한 비밀을 보호하고 아이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발견되는 것을 막기 위해 가능한 한 많은 디지털 파일을 지우려는 의도적인 시도였음을 확인시켜준다. K는 레이철의 아이라고 말하지만 프레이 사는 아이가 소녀라고 말한다. K는 혼란스러워하며, 라첼의 아들이 아니라면 라첼의 자손에 대한 진정한 기억을 어떻게 가질 수 있는지 묻다. 프레이 사는 퍼즐의 일부라고 대답한다. 목마의 기억은 분명히 다른 모든 복제품에 이식되어 자유를 위한 통일 동기가 되었다. 지금까지 발견한 모든 것을 돌이켜 보면 K는 기억이 아나 스텔린 박사 자신이 (그에 대한 감정적인 반응을 설명하는 것)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추론한다. 그녀는 라첼과 데커드의 잃어버린 딸이라고 추론한다. K가 LA로 돌아갈 것을 촉구한다. 월러스는 저항 운동에 대한 데커드의 단서를 얻기 위해 무엇이든 할 것이다. 그가 성공하면, 그는 생식 능력을 가진 복제자를 만들 수 있고, 따라서 자기 영속적인 노역 군대를 만들 수 있다. 저항 세력은 데커드를 죽이는 것을 의미하더라도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이것을 막고 싶어 한다.
K양은 LA에서 사랑했던 조이가 영원히 사라진 것을 알고 큰 슬픔으로 조이 홀로그램의 거대한 3차원 광고를 관찰하면서 자신을 발견한다. 월러스 컴퍼니에서 데커드는 월러스로 끌려가 라첼의 유해를 보여 주며, 그것을 자물쇠라고 부르며 데커드는 복제의 신비를 해결하는 열쇠라고 부른다. 데커드는 자기 아이가 누구인지, 어디 있는지 전혀 모른다고 주장한다. 월러스는 데커드와 라첼의 첫 만남이 처음부터 시작되었고, 결국 함께 번식할 의도가 항상 있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는 자신과 라첼 사이의 첫 대화를 재생하기 시작하는데, 데커드는 여전히 협력하기를 거부하는 데 감정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월리스는 프레 이사를 찾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얻는 대가로 그를 탐내는 것으로 유혹하려고 노력한다. 한 여자가 그늘에서 걸어 들어와 30년 전 데커드에게 나타나서 라첼의 사본을 입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데커드는 충격을 받고 감동하지만, 결국 라첼을 가짜로 일축하고 진짜 라첼의 눈이 녹색이라고 말한다. 그의 실패에 좌절한 월러스는 즉시 루브에게 가짜 라첼을 처형하게 한다. 그는 루브에게 데커드를 오프 월드 식민지 중 하나로 데려가라고 명령하는데, 데커드를 말하게 할 수단이 있다.
루브는 두 대의 호위 차량이 있는 스피너에서 수갑을 찬 데커드를 타고 이륙하고 LA 해안선을 따라 날아간다. K는 스피너를 이용해 호위병을 파괴하고 하늘에서 루브의 차량을 날려 해변에서 추락시킬 수밖에 없다. K는 그 옆에 도착하고 총성이 교환된 후 루브와 싸우고 있다. 그는 루브의 가차 없는 펀치와 칼로 심하게 부상당하고 루브는 그를 죽게 한다. 그녀는 스피너가 바다로 끌려가는 동안 데커드를 수갑에서 해방시키기 위해 차량에 다시 들어가지만 K가 들어간다. 그는 루브와 싸우고, 그녀를 물속으로 밀어 내고, 마침내 그녀의 삶을 물에 빠뜨린다. 그는 차량이 완전히 가라앉기 직전에 데커드를 간신히 풀어준다. 데커드는 그를 죽게 내버려 두어야 한다고 말한다. K는 그가 그렇게 말했다. 세계는 데커드가 차량과 함께 추락했다고 믿을 것이다.
그는 데커드를 스텔린 박사의 사무실로 데려가서 그의 모든 최고의 기억은 그녀의 것이라고 말한다. 데커드는 왜 극한 일을 했는지 묻다. K는 단순히 그에게 사무실로 들어가라고 촉구한다. 데커드가 들어가 인위적인 눈구름을 즐기고 있는 의심하지 않는 딸을 만나자 K는 천천히 상처에 굴복하고 바깥 계단에 누워있다. 그는 자신이 연기한 부분과 평화로워 보이는 진짜 눈이 내리는 것을 본다.
'시놉시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과판 인터스텔라 '컨택트' (Arrival) (0) | 2021.01.03 |
---|---|
전율과 환희, 명석함과 감동 '인터스텔라' (Interstellar) (0) | 2021.01.01 |
전쟁사에 대한 내용이 아닌, 인간의 감정에 대한 영화 '덩케르크' (Dunkirk) (0) | 2020.12.27 |
전쟁에 패한 나라는 다시 일어설 수 있지만 굴복한 나라는 다시 일어설 수 없다. '다키스트 아워' (0) | 2020.12.26 |
우주는 거들뿐 상실에 관한 영화 '퍼스트맨' (First Man) (0) | 2020.12.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