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빛만으로 이야기가 흐른다. '캐롤'
이 블로그에는 많은 영화 정보, 영상 기획, 제작, 편집, 교육, 컨설팅 등의 정보들이 있습니다.
[영화 시놉시스] 카테고리에는 많은 영화의 정보와 시놉시스들을 모아두었습니다.
1. 영화 포스터 톤 앤 매너 비교
2. 영화 정보 및 관람 포인트
3. 마케팅 시놉시스 비교 (짧은 줄거리 레퍼런스)
4. 엔딩 시놉시스, 트리트먼트 예시 (줄거리 레퍼런스) - 스포일러 주의!
창작하시는데 많은 도움과 자료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1. 영화 정보
- 제목/원제 : 캐롤 / Carol
- 장르 : 드라마, 멜로, 로맨스
- 국가 : 영국, 미국, 프랑스
- 러닝타임 : 118분
- 개봉 : 2021년 01월 재개봉, 2016.02 개봉
- 감독 : 토드 헤인즈
- 출연 : 케이트 블란쳇, 루니 마라 등
- 성별 관람 : 남자 25%, 여자 75%
- 나이별 관람 : 10대 3%, 20대 62%, 30대 24%, 40대 8%, 50대 4%
- 감상 포인트 : 연출 20%, 연기 28%, 스토리 16%, 영상미 22%, OST 15%
- 관객 관람 포인트 : 20대 여성이 좋아하는 연기가 뛰어난 영화
2. '캐롤' 마케팅 시놉시스 예시 (짧은 줄거리 레퍼런스)
패트리샤 하이스미스의 신작 소설 소금의 가격을 각색한 카롤은 1950년대 뉴욕에서 뜻밖의 연애를 하는 자신을 발견하는 매우 다른 배경의 두 여성을 따라간다. 당시의 전통적 규범이 부정할 수 없는 매력에 도전하면서 변화 앞에서 마음의 탄력을 드러내는 솔직한 이야기가 등장한다. 20대 젊은 여성 테레즈 벨리 벳(루니 마라)은 맨해튼 백화점에서 일하며 사랑이 없고 편리한 결혼생활에 갇힌 매혹적인 여성 캐럴(케이트 블랑쳇)을 만나 더 만족스러운 삶을 꿈꾸는 점원이다. 그들 사이에 즉각적인 연결이 불꽃을 일으키면서, 그들의 첫 만남의 순결과 그들의 연결은 깊어진다. 캐럴이 결혼의 경계에서 벗어나는 동안 남편(카일 챈들러)은 테세와의 관계와 친한 친구 아비(사라 폴슨)와의 친밀한 관계가 밝혀지면서 어머니로서의 능력에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한다.
1950년대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사진 취미가 있는 가게 소녀 테레즈 벨리 벳은 프랑켄 버그라는 맨해튼의 한 백화점에서 반 이혼한 여성 캐럴 에어드를 만났다. 캐럴이 전 남편 하르헤 에어드와 사랑이 없는 관계를 맺으면서 테세와 캐럴은 모두 불의의 관계로 빠져들었다. 테레즈가 남자 친구 리처드와의 관계를 중단해야 하는 동안 캐럴은 새로운 문제에 직면해야 했다. 즉, 남편의 도덕 조항. 이러한 관계는 불안정할 수 있으며, 관계의 연속성을 만들기 위해 그들 자신의 의존도를 시험해 볼 수 있다.
1950년대 뉴욕. 캐럴 에어드는 남편 호르헤와 오랫동안 떨어져 있다. 그들의 딸은 캐럴과 함께 살고 있다. 하지는 캐럴을 되찾으려고 계속 노력하지만 소용이 없다. 그러던 어느 날 캐럴은 테레즈 벨리 벳을 만나 즉시 그녀에게 끌린다. 관계는 발전하고 그들은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하르헤가 관계에 대해 알고 이혼 소송을 제기할 때, 관계는 딸의 양육권을 얻기 위한 지렛대로 복잡해진다.
3. '캐롤' 엔딩 시놉시스, 트리트먼트 예시 (줄거리 레퍼런스) - 스포일러 주의!
이 영화는 1950년대 초 뉴욕의 다양한 장면으로 시작된다. 잭이라는 남자가 멋진 식당에 들어가 캐럴로 소개되는 아름다운 금발 여자(케이트 블랑쳇) 맞은편에 앉아 있는 친구 테레즈(루니 마라)를 발견한다. 잭이 들어서 자 캐럴은 테이블에서 자신을 변명하면서 참석할 행사가 있다고 말한다. 그녀는 테레즈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어깨를 꽉 조였다. 잭은 테레즈에게 제안했고, 그는 친구 파티에 함께 갈 것을 제안한다. 테레즈는 진정제처럼 동의한다. 택시 안에서 테레즈는 캐럴이 보도를 걷는 모습을 보고 테레즈가 멀리 떨어진 곳에 수혈된 빨간 산타 모자를 쓰고 백화점에서 일할 때 하루 전으로 되돌아간다.
플래시백에서 테레즈는 남자 친구 리처드가 집에서 픽업한 1952년 12월 뉴욕시이다. 그녀는 프랑켄 베르크 백화점으로 가서 자전거를 타고 둘 다 일해. 그들이 바닥으로 향할 때, 모든 직원들은 산타 모자를 넘겨주고 그것이 고용주로부터 받은 선물이라고 말한다. 휴게실에서 리처드는 테레즈와 함께 가고 싶은 다가오는 보트 여행을 언급한다.
테레즈는 장난감 부서의 카운터 뒤에서 일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녀의 말도 안 되는 상사는 테레즈가 착용한 무료 산타 모자를 쓰지 않은 것에 대해 그녀를 질책하고 있는데, 지금은 우리가 몇 분 전에 본 플래시백과 일치한다. 기차 세트에 감탄하는 소란스러운 고객들 사이에서 테레즈는 차분하고 활기찬 캐럴에 집착한다. 그러나 한 여자가 그녀에게 다가가서 화장실이 어디 있는지 물어보기 위해 풍경을 왜곡한다. 테레즈가 그녀를 지휘한 후, 캐럴은 사라졌고 테레즈는 실망했다. 갑자기 캐럴이 그녀 앞에 와서 베시 베시 인형을 찾는데 도움을 청하고 있다. 테레즈는 인형에 익숙하다. 인형은 젖었지만 팔렸다고 말한다. 캐럴은 딸이 원했던 인형이라고 말하면서 실망했다. 테레즈는 그들이 팔려고 하는 다른 인형들을 언급한다. 캐럴은 담배를 피우기 시작하고 테레즈는 그녀에게 실내에서 담배를 피울 수 없다고 말해야 한다. 캐럴은 쇼핑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테레즈는 정중하게 공감하고, 거기서 일하는 것과 같은 기분을 느낀다고 말한다. 캐럴은 테레즈에게 친절하다고 말하고 어린 소녀였을 때 어떤 인형을 좋아했는지 묻다. 테레즈는 인형을 가지고 놀지는 않았지만 캐럴이 가게 주변을 뱀처럼 돌아다니면서 보았을 기차 세트를 좋아했을 것이라고 말한다. 캐럴은 테레즈의 제안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하고 테레즈는 판매표를 작성한다. 캐럴은 걸어가지만 돌아서서 테레즈에게 자기(산타) 모자를 좋아한다고 말한다. 테레즈는 캐럴이 장갑을 카운터에 두고 왔다는 것을 알아차린다. 그녀는 판매 티켓에 캐롤스의 집 주소를 적어 놓는다.
그날 저녁 퇴근 후, 테레즈는 남자 친구와 술집에 있다. 그중 한 명이 카메라를 돌려주는데, 그는 그녀에게 고정시켰다. 새로운 지인은 그녀에게 뉴욕 타임스에서 일한다고 말하지만 언젠가 들르면 사진 기자 부서를 안내할 수 있다.
한편 캐럴은 뉴저지에 있는 그녀의 거대한 집으로 돌아온다. 세 살배기 딸의 머리를 빗고, 거울을 보고 소녀를 사랑하게 된다. 캐럴의 딸의 대모인 아비 이모라는 여자가 언급되어 있다. 다음날 저녁 캐럴은 남편 하르게(카일 챈들러)와 함께 춤을 추는 저녁 파티에 참석한다. 하르게(카일 챈들러)는 외출할 때마다 항상 방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녀라고 말한다. 하지만 캐럴은 불편해서 그곳에 있고 싶지 않다. 한 친구가 구석에서 그녀를 발견하고 캐럴을 크리스마스에 집으로 초대한다. 집에는 백화점에 소인이 찍힌 장갑이 테레즈에 도착한다.
다음날 가게에서 테레즈는 인사부에 확인하여 캐럴의 집으로 보내지는 열차 세트의 상태를 확인하고 크리스마스이브까지 도착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그것이 제때에 도착했다는 것을 확인한다. 테레즈가 위층으로 올라가자 상사가 테레즈를 무섭게 부르며 그녀를 부른다. 하지만 캐럴의 전화는 테레즈가 장갑을 보내준 것에 대해 감사하는 고객이다. 그녀의 감사를 보여주기 위해 캐럴은 테레즈를 데리고 저녁 식사를 하자고 제안한다. 테레즈는 상사에게 패드와 펜을 달라고 부탁해야 한다.
캐럴은 현재 캐럴이 만나는 가게 소녀에 대해 문의하는 아비 이모(사라 폴슨)와 컨버터블을 타고 운전하고 있다. 그녀가 장갑을 돌려준 사람에게 감사하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아비는 캐럴이 낭만적으로 그녀의 것에 관심이 있다고 의심하면서 캐럴을 놀린다. 아내와 어머니가 여성에 대해 공개적으로 관심을 갖는다는 말을 듣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테레즈와 캐럴은 식당에서 만난다. 캐럴은 크림색 시금치와 올리브가 든 마른 마티니를 자신 있게 주문한다. 압도당한 테레즈는 똑같은 명령을 내릴 뿐이다. 웨이터가 그녀가 입회자를 의미했는지 음료를 의미했는지 물으면 테레즈는 그에게 "모든 것"이라고 말한다. 음식이 도착하기를 기다리는 동안 불을 붙이고 담배를 피우면 캐럴은 테세에게 그녀가 누군가와 함께 살고 있는지 묻다. 그녀는 그녀에게 '아니오'라고 말하지만, 그녀의 친구 리처드는 그녀와 함께 살고 싶어 한다. 캐럴은 실망한 것 같아 테레즈는 "그런 게 아니야. 그는 나를 사랑하고 있어."라고 말했다. 캐럴은 테레즈에게 그녀와 남편이 이혼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녀는 테레즈가 시골에 있는 그녀의 집에 들를 것을 제안한다. 캐럴은 테레즈를 존경하며, 그녀가 방금 외부 공간에서 튀어나온 것 같다고 말한다.
테레즈는 이제 몇 시간 후 뉴욕 타임스 빌딩에서 새 친구를 만난다. 그녀는 사진 연구소에 흥미를 느낀다. 그는 그녀에게 어떤 종류의 사진을 찍는지 물었고 그녀는 그에게 많은 나무와 건물을 찍는다고 말한다. 그는 그녀에게 그녀가 사람들을 사진으로 찍어야 한다고 말하지만, 그녀는 항상 사람들의 사진을 찍는 것에 대해 수줍어했다. 왜냐하면 그것은 불쾌감을 느끼기 때문이다. 그는 그녀에게 키스하려고 하지만 그녀는 그를 멈추고 걸어 나간다.
리처드는 캐럴이 캐럴의 집에서 일요일을 위해 그녀를 데리러 오기를 기다리면서 테레즈와 합류한다(날짜는 1952년 12월 21일). 그는 과거에 다른 두 여자와 성관계를 가졌기 때문에 그녀가 자신과 멀리 떨어져 있는지 묻지만, 그들이 서로를 사랑했기 때문에 그렇게 했다고 말한다. 그녀는 두 사람이 섹스를 한 적이 없기 때문에 그녀를 괴롭히지 않는다고 말한다. 캐럴이 도착해서 리처드가 "안녕, 사랑해"라고 말하더군 테레즈는 대답하지 않아 캐럴과 테레즈는 긴 터널을 운전하고 서로 함께 있는 것이 어지러워 보인다. 그들의 첫 번째 목적지는 크리스마스 트리롯이었다. 눈이 내리기 시작하자 테레즈는 캐럴이 나무를 고르는 동안 사진을 찍는다. 캐럴은 그 행동에서 그녀를 붙잡았고 테레즈는 사과하면서 그녀가 인간 과목을 촬영하도록 격려받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캐럴은 화를 내지 않았다. 그녀는 더 많은 일을 끝내면 사진을 찍는 것을 더 좋아한다고 말한다.
캐럴과 딸은 집에서 나무를 장식해. 테레즈는 피아노에서 자신을 고립시키고 곡조를 연주해. 캐럴이 와서 테레즈에게 사진에 대해 물어본다. 그녀는 테레즈가 재능이 있는지 묻고 테레즈는 그것을 모른다. 캐럴은 그녀에게 다른 사람들로부터 들었을 것이라고 말한다. 캐럴은 테레즈의 아파트를 방문하여 그녀의 작품을 볼 것을 제안한다. 두 사람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캐럴의 남편 하지는 딸을 데리러 집으로 돌아온다. 캐럴은 반항적으로 반대했고, 딸이 크리스마스이브를 보내고 플로리다에 있는 친척들과 크리스마스 날을 보내기로 되어 있음을 상기시켰다. 그러나 그는 그들이 운전할 시간이 길었고 부모님은 일찍 떠나라고 요청한다고 말한다. 하르헤는 테레즈를 발견해 그녀는 프랑켄 베르크에서 만났다고 말하면서 장갑을 돌려준 것에 대해 감사하도록 초대했다. 하지는 이것을 믿지 않고, 그들은 논쟁을 위해 밖으로 나간다. 안에서 테레즈는 그들이 소리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하르헤는 캐럴이 그녀의 집에서 가게 소녀를 사랑한다고 비난하면서 그녀가 부도덕한 시기에서 회복되었다고 생각했다고 애도한다. 안에서 테레즈는 토론을 끝내기 위해 스테레오를 크게 틀어 올린다. 캐럴이 안으로 돌아왔을 때, 그녀는 테레즈에게 추워서 뉴욕으로 돌아가는 오후 8시에 기차가 있다고 말하면서 제시간에 도착하기 위해 즉시 역으로 가야 한다고 말한다.
테레즈는 기차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서 거절당하고 슬퍼한다. 그녀가 집에 도착하자 복도에서 공중전화가 울리고 있다. 그녀는 그것에 대답하고 그녀의 이웃이 나와서 그녀에게 전화하기에는 너무 늦었다고 말한다. 테레즈는 전화벨을 울리며 집에 오는 것이 그녀의 잘못이 아니라고 지적한다. 전화에서 캐럴은 갑작스러운 출구에 대해 사과하고 테레즈의 집에 와서 사진을 보라고 요청한다. 그녀는 또한 크리스마스를 혼자 보낼 것이기 때문에 함께 보낼 것을 제안한다. 그녀는 서쪽으로 여행할 계획이다. 테레즈는 동의한다.
다음날 하지는 딸과 함께 돌아온다. 그녀는 어머니가 크리스마스에 그들과 함께하고 싶다고 울었기 때문에 캐럴이 함께 오기를 단호하게 원한다. 그는 그녀가 이혼을 다시 생각하게 하려고 노력하지만 그녀는 그와 함께하기를 거부하고 단호하게 집에 있고 싶어 한다. 그는 그녀에게 친구가 없다는 것을 감안할 때 크리스마스에 또 어디로 갈 것인지 묻다. 그녀는 에드나 아비와 함께 갈 수 있는 곳이 많다고 그에게 말한다. 아비의 이름을 언급하자, 그는 그녀가 그녀와 바람을 피웠다고 비난한다. 캐럴은 아비 이모가 딸의 대모이며 그와의 관계가 끝나기 훨씬 전에 그들의 관계가 끝났다고 설명한다. 하르게는 자기가 원하는 대로 되지 않아서 폭력적이고 화가 난다. 그는 마지못해 그녀 없이 차를 몰고 떠나 캐럴에게 미안하다고 위협한다. 그녀는 그가 그녀를 가질 수 없다면, 그는 다른 사람이 가질 수 없도록 할 것이라는 것을 깨닫다.
캐럴은 테레즈의 아파트에 나타나서 음료수가 필요하고 냉장고에 단순한 필름 상자 이상을 포함하기를 희망한다. 캐럴은 최근 크리스마스 트리롯에서 테레즈의 벽에 있는 사진을 본다. 테레즈는 더 나은 상황에서 더 나은 일을 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겸손하다. 그러나 캐럴은 그녀의 작품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그 사진들이 있는 그대로 완벽하다고 말한다.
하루 이틀 후, 리처드와 테레즈는 도시를 걸어 다니며 왜 그녀가 그렇게 멀리 갔는지 묻다. 그녀는 그들이 화학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두 사람이 연결되면 부인할 수 없다고 설명한다. 그녀는 당신이 사랑에 빠진 사람이 당신의 통제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심지어 두 사람이 될 수 있으며 그가 소년을 사랑했는지 물어본다. 그는 그 생각을 비웃고 물론 아니라고 말한다. 그러고 나서 그는 그녀가 여자와 사랑에 빠졌는지 묻는다. 그녀는 이것을 부인한다.
캐럴은 그녀가 앉을 것을 제안하는 변호사를 만난다. 그녀는 사람들이 항상 앉아서 나쁜 소식을 듣는 것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궁금해하며 이것을 비웃다. 그녀의 변호사는 하르헤가 캐럴이 도덕 조항을 위반했다고 제안했으므로 딸의 단독 양육권을 얻을 것이라고 그녀에게 말한다. 그녀는 이것이 그녀의 동성애 관계를 가리킨다는 것을 알고 있다. 캐럴은 담배를 피우러 밖으로 나가 창문 디스플레이에 비싼 카메라를 발견한다.
한편 테레즈는 레코드 가게에 가서 특정 앨범을 찾는 데 매우 구체적이다. 그녀가 그것을 구입할 때, 두 명의 레즈비언이 그녀를 멀리서 쫓아간다. 그녀는 그들을 무시한다.
집에서 테레즈는 짐을 싸고 리처드는 직장을 그만두고 오랫동안 떠나 있다고 비난한다. 그녀는 저축에 여분의 돈이 있었기 때문에 임대료를 지불하기 위해 지난달 보트 여행을 위해 그것을 제쳐두고 있었기 때문에 그 잉여를 가지고 있다고 지적한다. 그는 이 나이 든 여자에게 소녀를 짝사랑하는 것에 대해 질책하고, 그녀가 다른 여자와 함께 있는 것을 보면 그를 떠난 것을 후회할 것이라고 꾸짖다. 그녀는 이것을 무시하고 그가 확인할 필요가 없도록 시카고로 우편물을 보내고 있다고 말한다.
캐럴과 테레즈는 크로스컨트리 여행을 떠났다. 그들은 모텔에 들렀다. 캐럴이 샤워를 하는 동안 테레즈는 스웨터 냄새를 맡고 여행 가방을 뒤진다. 그녀는 옷 사이에 숨겨진 총을 보고 잠시 말을 멈춘다. 그들이 다시 차에 타면 테레즈는 캐럴에게 그녀가 위험하다고 믿는지 묻다. 캐럴은 부정적으로 대답한다.
뉴저지로 돌아온 하지는 아비의 문 앞에 도착하여 캐럴을 요청하고 그녀가 그와 함께 있다면 고소를 취하하겠다고 말한다. 아비는 캐럴이 거기 없다고 말하고 그렇게 화를 내면 안 된다고 말한다. 하르헤는 캐럴에게 다른 친구가 없기 때문에 이것을 믿지 않고 캐럴이 가게 소녀와 함께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다.
캐럴과 테레즈는 모두 휴일을 위해 집에 있기 때문에 비어있는 식당에 들른다. 테레즈는 캐럴의 집에서 테레즈가 피아노에서 연주한 노래를 포함하여 그녀가 구입한 앨범인 캐럴에게 선물을 준다. 그런 다음 캐럴은 테세에게 비싼 카메라라는 선물을 준다.
그들은 차를 몰고 오하이오의 작은 마을에 있는 다른 모텔로 들어간다. 호텔에서 책상에 있는 한 여자가 매력적인 가격에 대통령 스위트룸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캐럴은 이 여자에게 두 개의 표준 방이 괜찮다고 말하지만 테레즈는 매력적인 가격을 지적하면서 방해를 받았다. 캐럴이 테레즈에게 화장을 하고 있다.
그들은 샴페인 한 병을 열 계획이지만 테레즈는 얼음을 가지러 밖으로 나간다. 주차장에서 테레즈는 얼음통을 찾는다. 한 바보 같은 남자가 다가가서 그녀를 도와달라고 제안하면서, 추운 날씨가 안경을 안개에 싸는 경향이 어떻게 있는지 언급했다. 그녀는 그에게 정중하지만 분명히 그가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모텔 방에서 테레즈는 캐럴이 자는 것을 사랑스럽게 보면서 사진을 찍는다.
다음날 아침, 테레즈는 아침 커피와 함께 근처 식당의 테이블에 앉아 있다. 전날 밤의 바보가 그녀와 합류하여 토미 터커라고 소개한다. 그녀는 그에게 커피가 끔찍하다고 말하지만 그는 "뜨거운 한..."이라고 말한다. 캐럴은 테레즈에게 커피가 형편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면서 지도와 함께 그들과 합류한다. 토미는 대화를 시작하려고 하지만 캐럴은 조용히 그에게 미소를 지으며 대답한다. 테레즈가 시카고로 향하고 있다고 언급할 때, 그는 시카고로 향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두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고속도로를 지름길로 갈 것을 제안한다. 테레즈는 팁을 준 것에 대해 감사한다. 캐럴은 무심한 미소를 지으며 대답한다.
그날 늦게 캐럴과 테레즈는 시카고에 도착한다. 테레즈는 편지를 보낸 근처 우체국에서 우편물을 확인한다. 캐럴은 전화 부스에 몰래 들어가 딸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집으로 전화를 걸지만 하지가 대답할 때 말을 하지 않고 전화를 끊다. 캐럴은 테레즈와 재결합한다. 테레즈는 전화 부스 방향으로 전화를 걸었는지 묻는다. 캐럴은 그녀가 방금 화장실에 갔다고 말하면서 이것을 부인한다.
다음날 캐럴과 테레즈는 호텔에서 체크아웃을 하고 계속 운전해. 조금 후, 그들은 아이오와 주 워털루에 도착하는데, 이상한 작은 마을이다. 캐럴은 워털루에서 새해 전날을 보내는 것이 아찔한다. 왜냐하면 그녀는 항상 하르헤의 아내였고 그녀의 정체성은 그를 통해 소개된 모든 지인들조차도 항상 그에게 묶여 있었기 때문이다.
이들은 작은 모텔방에서 새해 전날을 함께 보내고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축하방송을 듣는다. 캐럴은 자신과 호르헤가 그의 많은 사업 기능 때문에 새해를 함께 보낸 적이 없다고 말한다. 테레즈는 그녀도 보통 혼자라고 말하지만, 올해는 혼자가 아니라고 말한다. 캐럴과 테레즈가 처음으로 키스를 했다. 그들은 조용히 옷을 벗고 함께 잠자리에 들지만 캐럴은 테레즈의 누드 몸을 존경하며 테레즈가 그녀만큼 아름답게 보이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들은 마침내 서로에 대한 강한 감정을 완성하고 처음으로 사랑을 나눈다. 그들이 섹스를 한 후, 캐럴은 테레즈를 안고 부드럽게 말한다. "내 천사. 우주에서 튀어나왔다.
다음날 아침, 두 사람은 호텔을 체크아웃하러 간다. 캐럴은 테레즈가 여행 가방을 들고 차를 실어 나르는 동안 전보를 받는다. 캐럴은 당황해서 밖으로 나가 가방을 요구하고 있다. 그녀는 총을 잡고 그들이 방금 비워둔 방으로 달려간다. 바보 같은 터커는 안경이 없는 안에 있다. 그는 자신이 사설탐정임을 밝혀 내고 지난 며칠 동안 머물렀던 다른 방들뿐만 아니라 방을 가로채고 대화와 성적 만남을 녹음했다. 캐럴은 그에게 총을 겨누지만, 그는 이미 고용주에게 녹음을 보냈고 그들이 할 수 있는 일이 없다고 말한다. 그녀는 그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는지 묻고 그는 그녀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고 대답한다. 그녀는 테이프 레코더를 향해 권총을 발사하지만 총알은 나오지 않는다(총은 장전되지 않았다). 테레즈는 들어가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발견한다. 그녀는 사립 탐정에게 "어떻게 감히!"라고 말한다. 그는 "개인적이지 않다. 나는 단지 내 일을 하고 있다."
다음 모텔로 가는 길에 정신이 나간 테레즈는 자신이 이기적이라고 느끼고 일이 복잡해지기 전에 캐럴에게 '아니오'라고 말하길 원한다. 그녀는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모든 것에 찬성하기 때문에 더 이상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알지 못한다고 느낀다. 캐럴은 그중 어느 것도 그녀의 잘못이 아니며, 그만큼 관계를 원한다고 부드럽게 안심시킨다. 모텔 방에서 캐럴은 하지가 이혼 청문회에서 그녀에게 이것을 사용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우울하다. 그들이 잠자리에 들 준비를 할 때, 캐럴은 테레즈를 그녀와 함께 자도록 초대한다. 테레즈는 그녀와 합류하고, 그들은 사랑스럽게 키스하고, 서로를 안고, 다시 사랑을 나누기 시작한다. 다음날 아침 테레즈가 깨어나자 캐럴은 사라지고 아비는 못마땅한 표정으로 거기에 있다. 현지 식당에서 아침을 먹으면 테레즈는 음식을 먹지 않고 그냥 앉아 담배를 피운다. 아비는 캐럴이 사라진 것을 확인하고 캐럴이 인근 공항에서 첫 비행기를 타고 돌아오는 동안 테레즈를 뉴욕으로 데려 오라고 요청했다. 테레즈는 아비에게 왜 그녀를 싫어하는지 묻지만 아비는 캐럴의 차를 타고 뉴욕으로 돌아오기 위해 전국을 여행했다고 지적하면서 그렇지 않다고 대답한다. 그녀는 테레즈가 10 살 때부터 캐럴을 알고 있었고 십 대 때 성적으로 시도했지만 지금은 그들의 관계가 엄격하게 플라톤적이기 때문에 테레즈를 질투하지 않는다고 설명한다. 아비는 캐럴이 테세에게 쓴 편지를 준다. 테레즈가 읽은 바로 그 말을 듣고 캐럴은 언젠가 테레즈를 찾아와서 팔을 벌리고 달려올 것이다. 하지만 이제 딸에게 집중해야 하고, 그날이 올 때까지는 연락을 취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뉴욕으로 돌아온 테레즈는 아파트로 돌아와 캐럴이 도로 여행을 하는 동안 찍은 사진을 개발한다. 그녀는 소원해진 여자를 우울하게 기억한다. 몇 주 후, 거리를 걷는 동안, 테레즈는 뉴욕 타임스에서 온 친구와 마주친다. 그는 그녀의 새 집을 칠하는 것을 돕고, 몇 달 전에 그녀에게 키스하려고 했기 때문에 그녀가 그의 주위에 우울했는지 묻다. 이것은 그녀를 즐겁게 해. 그는 그녀에게 사진 기자 부서에 자리가 있다고 말하면서 그녀에게 그 일을 추천할 수 있다. 한편 캐럴은 다시 하르헤와 함께 살고 있다. 딸이 기숙학교에서 돌아와서 그녀를 보고 황홀해한다. 캐럴과 하지는 부모님과 저녁을 먹는다. 그들은 그녀가 훌륭한 의사를 만나고 있다는 말을 들었다고 말한다. 그녀는 그들에게 자신이 훌륭한 의사가 아니라 심리치료사를 만나고 있다고 말한다. 그럼에도 가족들은 치료가 잘 되고 있다는 말을 듣고 어색하게 치유됐다라고 말한다. 캐럴은 이것에 대해 무시하고 있다. 캐럴은 아비를 만나 하르헤와 함께 있는 것을 참을 수 없다고 말한다. 그녀는 딸을 보기 위해 그와 함께 있었지만, 그녀는 결코 집에 없었다. 아비는 테레즈가 뉴욕 타임스에서 새 직장을 잘하고 있다는 말을 들었다고 말한다. 여자로서, 신문에서 테레즈의 입장은 그녀가 기대했던 것만큼 매혹적이지 않은 남자 기자의 비서이다. 캐럴은 테레즈에게 전화를 걸지만 테레즈가 대답할 때 말을 하지 않는다. 테레즈가 캐럴이 전화에 있는지 물었을 때 캐럴은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 생각하지만 훅 스위치를 눌러 전화를 끊도록 강요한다. 캐럴은 이제 변호사를 고용했고 남편과 이혼 절차를 밟고 있다. 하르헤의 변호사는 그녀가 어렵다면 레즈비언을 폭로할 것이고 하르게는 딸의 양육권을 완전히 얻을 것이라고 말한다. 카롤의 변호사는 하르헤가 그녀에게 너무 가혹하다는 진술을 준비했다고 말하면서 그녀를 원래 도덕적으로 행동하게 만들었다. 그의 추천에 반하여, 캐럴은 하르게에게 솔직하게 말한다. 그녀는 이혼이 왜 그렇게 심술궂어야 하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동성애 행동에 대해 사과하는 대신, 그녀는 여성에 대한 자신의 감정이 그녀의 일부라는 것을 인정하고 그들이 어떻게 출처가 되는지 정확히 알지 못하지만 남편과 결혼한 시간을 부정하지는 않다. 캐럴은 돈을 원하지 않으며 딸의 양육권을 모두 가질 수 있다고 말한다. 그녀는 단지 방문을 원한다. 감독을 받더라도, 그리고 이것은 별로 요구할 것이 없다고 말한다. 그녀는 하르헤가 거절하면 법정에 데려가서 절차가 추해질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을 받아들이라고 조언하고, 그녀는 그들이 추악한 사람들이 아니라고 더 말한다.
몇 달 후, 1953년 4월 17일 뉴욕 타임스 빌딩에서 테레즈는 그녀에게 편지를 배달했다고 들었다. 캐럴은 오늘 밤 6시 30분에 리츠 타워 호텔의 한 레스토랑에서 테레즈를 만나자고 부탁했다. 테레즈는 편지를 쓰레기통에 버리고 일을 계속한다.
하지만 그날 밤 캐럴이 식당에 나타나 테레즈가 기다리고 있다. 그들은 캐럴이 테레즈에게 친절하게 굴며 그녀가 신처럼 보인다고 말하는 대화를 나눈다. 그런 다음 테레즈에게 더 이상 시골에 있는 그녀의 집에 살지 않고 대신 도시에 아파트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캐럴은 또한 직물과 카펫 가게에서 구매자로 일하고 있으며 여전히 매달 한두 번 딸을 본다고 말한다. 캐럴은 테레즈가 그녀와 함께 살자고 제안하지만 테레즈는 몇 달 전의 슬픔에서 회복하면서 거절한다. 캐럴은 이해하지만, 이것에 대해 분명히 슬퍼하고 있다. 캐럴은 테레즈에게 그날 저녁 9시에 오크 룸에서 구매자를 만나고 테레즈를 초대하지만 테레즈는 다시 거절한다. 잠시 후, 그녀는 테레즈에게 "사랑해"라고 말했다. 전 친구 잭은 테레즈를 발견하고 두 사람을 방해한다(이것은 영화 초반부터 우리가 지금 그 장면을 맥락으로 알고 있는 프레임 장치이다). 앞서 잭은 테세와 그가 친구 파티에 함께 갈 것을 제안하고 캐럴은 식당에서 친구들을 만나고 어쨌든 나가야 한다고 말하면서 자신을 변명한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캐럴은 테레즈가 나갈 때 어깨를 으쓱하지만, 이제는 잭의 관점 대신 다른 각도에서 이것을 본다.
테레즈는 친구 파티에 갈 때 잭과 택시를 공유하고 창밖을 내다보며 캐럴을 회상한다. 파티에서 리처드는 다른 소녀와 춤을 추며 거기에 있다. 그는 테레즈가 자신을 버린 것에 대해 후회하기를 희망하면서 더러운 표정을 짓는다. 레즈비언과 친구인 제너비브 칸트렐(캐리 브라운스타인)은 테세에게 매료된 것처럼 부엌으로 들어가서 잡담을 시작하려고 한다. 하지만 테레즈는 정신적으로 산만하고 수용적이지 않다.
얼마 지나지 않아 대부분의 파티 손님들이 술에 취하거나 혼란스러워하면서 테레즈는 파티를 떠나 레스토랑으로 간다. 사회자는 그녀에게 약속 없이 들어갈 수 없다고 말하지만 그녀는 친구가 안에 있을 수 있고 그녀는 허락 없이 안으로 들어간다고 말한다. 테레즈는 바쁜 식당을 둘러보고 마침내 캐럴이 뒤의 테이블에 앉아 있는 두 명의 더퍼맨들 사이에서 웃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 테레즈가 캐럴을 향해 걸어가는 방식에서 나온 거야. 캐럴의 눈을 잡았을 때, 테레즈가 그녀와 함께하기로 의식적으로 결정한 것을 알고 그녀의 얼굴이 밝아진다. 캐럴이 미소를 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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