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놉시스

몇 번을 봐도 볼 때마다 슬프고 감동적인 영화 '이프 온리' (IF Only)

by 조이유니온 아카데미 2021. 2. 23.

이프 온리 포스터 1

1. 영화 정보

• 제목/원제 : 이프 온리, IF Only
  • 장르 : 멜로,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판타지
  • 국가 : 미국, 영국
  • 러닝타임 : 96분
  • 개봉 : 1017년 11월 재개봉, 2004년 10월 개봉
  • 감독 : 길 정거
  • 출연 : 제니퍼 러브 휴잇, 폴 니콜스
  • 등급 : 15세 관람가
  • 성별 관람 : 남자 41%, 여자 59%
  • 나이별 관람 : 10대 7%, 20대 69%, 30대 15%, 40대 5%, 50대 3%
  • 감상 포인트 : 연출 19%, 연기 23%, 스토리 30%, 영상미 13%, OST 15%
  • 관객 관람 포인트 : 10대 남성이 좋아하는 스토리가 뛰어난 영화

이프 온리 포스터 2

2. '이프 온리' 마케팅 시놉시스 예시 (짧은 줄거리 레퍼런스)

젊은 사업가 이안에게 일보다 사랑을 우선시하고 음악가 여자 친구 사만다에게 마음을 열어주도록 가르치는 것은 비극이 필요하다.

그의 충동적인 음악가 여자 친구 사만다가 싸움 직후 사고로 사망한 후, 슬픔에 잠긴 영국 사업가 이안 윈덤은 그녀가 살해당한 사건을 바꾸기 위해 하루를 다시 살 수 있는 기회를 얻다.

3. '이프 온리' 엔딩 시놉시스, 트리트먼트 예시 (줄거리 레퍼런스) - 스포일러 주의!

이안 윈덤(니콜스)은 영국 사업가로 런던에서 음악가 여자 친구 사만다 앤드류스(휴이트)와 함께 살고 있다. 이안은 샘이 더 사랑하는 사람의 역할에서 취약하다고 느끼게 하는 것을 당연하게 여긴다. 이안과 샘의 삶에서 하루를 보낸 후, 이 영화는 샘이 주전자에 화상을 입었고 이안의 시계가 깨지고 샘이 코카콜라를 그녀에게 흘렸고 이안이 직장에서 중요한 모임을 하는 동안 샘이 방해받는 것과 같은 다른 사건을 보여 주면서 개봉된다. (그녀는 이언이 집에서 제시하는 폴더를 잊어버렸다고 잘못 생각했는데, 사실 그것은 비슷하지만 덜 중요한 폴더일 뿐이었다.)

이안이 택시를 타고 있는 걸 볼 수 있을 거야그는 운전사(톰 윌킨슨)에게 자신과 샘이 어떻게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이야기한다. 운전사는 그냥 그녀를 사랑해야 한다고 권한다. 그날 밤 샘의 콘서트가 끝난 후, 이안은 샘이 가장 좋아하는 학생을 해고하려고 한다. 저녁 식사 때 샘은 이안이 좌절감을 느끼며 끓는 것을 만난다. 그녀는 이안이 자신에 대한 태도에 화가 나서 이안이 자신을 사랑하기를 원한다고 말한다. 샘은 눈물을 흘리며 식당을 빠져나오고 이안은 그를 따라가 용서를 구한다. 샘은 지나가는 택시에 타고 이안이 그녀 옆에 들어가려고 할 때 운전사가 그날 일찍 함께 여행한 바로 그 사람이라는 것을 알아차린다. 남자는 이안에게 불길한 미소를 짓고 시계가 오후 11시에 닥치면 샘은 문을 닫고 이안은 거기 서 있다. 택시가 차를 몰고 떠나는 것을 지켜보면서 이안은 샘과 화해하려고 마지막 시도를 하고 신호등에 멈추면서 택시를 따라 달린다. 그가 도착하기 전에 불이 바뀌고 택시가 다시 운전하기 시작한다. 속도를 높여가면서 택시는 다른 차에 심하게 갇혀 도로 한가운데서 멈춰 선다. 이언은 걸음을 멈추고 무릎에 충격을 받았다.

인근 병원에서 샘은 응급실로 옮겨지고 이안은 그녀를 찾아 병원을 뛰어 다니고 있다. 그는 샘이 있는 방 밖에 도착하고 창문을 통해 그녀가 부상당하고 의료진에 둘러싸여 있는 것을 본다. 샘은 창가를 쳐다보며 이언의 얼굴에 멍한 표정을 짓는다. 이안은 울기 시작하고 의사들이 그녀를 돕기 전에 샘은 부상에 굴복하여 죽는다. 이안은 믿을 수 없다는 듯 병원 바닥에 쓰러진다. 우리는 샘의 친구 로티(루시 데이븐포트)가 이안이 의자에 앉아 있는 방으로 들어가는 것을 본다. 둘 다 울기 시작했다. 이안은 아파트로 돌아가서 샘의 노트를 찾아서 그녀가 작업하고 있던 노래를 찾다. 그는 수첩을 가까이 잡고 잠이 든다. 다음날이 시작되자 이안은 수첩을 꽉 쥐고 잠에서 깼다. 뒤에서 한마디도 읽지 말라고 하는 그의 목소리를 듣고 충격을 받는다. 그는 벌떡 일어나 비명을 지르지만 샘이 자기 아파트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초기 혼란이 있은 후, 이안은 전날이 꿈이었을 것이라는 결론에 도달하고 샘을 옆에 두는 것을 기쁘게 하고 아침을 계속한다.

그러나 아침이 깊어지면서 샘은 꿈속에서 주전자에 타버린 것과 같은 곳에서 헤어 스트레이트너에 의해 불타 버렸다. 이안은 이 사실을 우연의 일치로 떨쳐버릴 수 있어 더 이상 알아차리지 못한다. 샘이 코카콜라를 뱉어내자, 다른 방식으로, 그가 이미 경험했던 것과 비슷한 다른 사건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이번에는 이안이 자신의 꿈을 언급하고, 그녀는 그것이 단지 꿈이라고 설득하고, 그의 시계가 작동한다면 그의 꿈과 같은 날이 될 수 없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럼에도 이안은 여전히 조심스럽고, 직장에서 회의를 하는 동안 폴더를 손에 들고 있다. 샘은 유리문 밖에서 이것을 보고 그의 만남은 중단되지 않고 남겨진다. 나중에 이안은 택시에 탄다. 택시 운전사와 이야기한 후, 그는 전날의 운전자가 남자라는 것을 깨닫다. 그는 이 남자에게 이것에 대해 질문하고 운전사는 다시 한번 이안에게 불길한 미소를 지으며 샘의 사고와 이전의 모든 사건에 대해 알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암시하지만 기억하지 못한다고 말한다.이것은 이안을 완전히 확신시키고, 그는 친구 로티가 미술관을 세우는 것을 돕고 있는 샘에게 달려간다.

그녀와 함께 가자고 설득한 후, 그는 그녀를 기차역으로 데려온다. 많은 질문을 받은 후, 그는 그들이 그의 시골 고향으로 여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뻐하는 샘은 그녀가 콘서트에 맞춰 돌아올 것을 확신하지만 이안은 그들이 돌아올 것을 보장한다. 이안은 샘을 산으로 데려가 어린 시절 방문했던 곳으로 데려간다. 두 사람은 폭풍우 동안 피난처로 사용될 산허리에 있는 작은 버려진 오두막을 발견한다. 샘이 앉아있는 동안 불을 지르면 이안은 시계가 금이 가고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 차린다. 그는 돌아서서 샘이 테이블 위에 촛불을 켜는 모습을 본다. 샘은 미소를 지으며 이안이 시간이 많지 않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묻자, 그녀는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하겠다고 대답한다. 그와 시간을 보내고, 단지 함께 있을 뿐이다. 이언과 샘은 사랑을 나누기 전에 키스를 시작한다. 그 후, 그들은 이안의 자리에 도착하지 못한 것에 실망하여 산을 내려 간다. 아래 마을에서는 두 사람이 술을 마시고 이안은 샘에게 1993년 알코올 중독자가 되어 언젠가 죽기 전에 사랑하는 직장을 잃은 아버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안은 아버지를 더 도울 수 있었으면 좋았을 것이라고 말하지만 샘은 당시 어린 아이 였고 아버지가 지금 어디에 있든 그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한다.

두 사람은 런던으로 돌아가고 이안은 샘을 런던 아이로 데려 간다. 그들은 아파트로 돌아왔고 샘이 산만 해지면 이안은 노트에서 페이지를 가져와서 샘이 바이올린으로 콘서트를 여행하는 동안 근처의 복사 가게로 가져왔다. 쇼가 시작되기 전에 이안은 샘에게 꽃다발을 보내고 복사된 페이지를 주최자에게 준다. 당황한 샘이 꽃다발이 도착했을 때 군중 속에서 이안을 내다보고 있다. 그러나 이안이 마이크를 잡고 중앙 무대에 오르면 그의 계획은 곧 드러난다. 그는 불안한 마지못해 샘을 자기편으로 부른다. 이안은 샘과 그녀의 자리에서 이야기하고 미래의 팬들을 실망시키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샘은 오케스트라가 이안의 복사된 시트에 인쇄된 노래를 연주하기 시작하면서 무대로 나아간다. 그녀는 이안을 위해 작곡한 노래를 노트에서 부르고 군중들은 그녀의 공연에 박수를 보냈다. 샘이 선택한 식당으로 걸어가는 동안 그녀는 이안에게 자신의 감정을 묘사한다.

친밀한 환경에서 샘과 이안은 전날 밤 이안의 경험과는 완전히 대조적으로 그날을 논의한다. 이안은 사만다에게 다른 매력과 상징을 가진 매력 팔찌를 준다. 음악 음, 바이올린, 꽃 (그가 샘 자신처럼 정교하다고 묘사한 것), 그날 그들이 탄 기차와 샘이 항상 보고 싶었던 에펠탑. 샘이 눈물을 흘리며 이안에게 미소를 지으며 침묵 속에 앉아 있다. 그들이 폭우로 식당을 떠날 때, 샘은 그들을 집으로 데려다 줄 택시를 잡으려고 한다. 이안은 사고 전날 밤과 같은 장소에 있다는 것을 깨닫고 그를 보고 들어 달라고 말한다. 비가 내리는 동안 샘은 이안이 그녀에 대한 사랑을 고백하면서 듣고 그것이 그녀 나 오늘이 아니었다면 그는 결코 진정한 사랑을 알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한다. 샘은 울기 시작하고 그녀가 무엇을 말해야 할지 모른다고 말하지만 샘은 그녀가 아무 말도 할 필요가 없다고 대답한다.

택시가 올라가고 샘이 들어와 이안에게도 타라고 손짓한다. 그는 그녀 옆에 있다. 택시가 신호등에 접근하면 이안과 샘이 키스를 해. 그는 앞을 내다보며 오후 11시에 시계가 부딪히는 것을 보고, 이미 여러 번 본 것과 같은 불길한 미소를 짓는다. 샘은 택시가 멈추자 그를 보고 미소를 지으며 샘의 사고 이미지가 그의 머릿속을 스친다. 그는 창문으로 차의 불빛을 보고 마지막으로 그를 붙잡는다. 샘의 비명 소리가 들린다. 병원에서 샘의 친구 로티가 복도를 뛰어다니는 걸 봤다. 그녀는 모퉁이를 돌아 샘이 침대에 앉아 있는 방으로 들어간다. 샘은 로티에게 이안의 본능과 어떻게 그를 믿지 않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녀와 로티는 울기 시작한다. 결국 사고의 희생자는 이안이었다.

6개월 후 샘은 이안의 시계를 손에 들고 아파트에 앉아 있다. 모든 게 상자에 들어 있고 샘은 마지막으로 방을 본다. 우리는 그녀가 로리와 함께 레스토랑에서 무대에서 노래하는 것을 본다. 그녀는 그녀와 이안이 방문한 산의 별장으로 여행하고 산의 절정에 이안의 자리로 도달할 때까지 계속 등반한다. 그녀는 꼭대기에 서서, 앞에 무엇이 있는지 알지 못하고 계곡을 응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