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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놉시스

감동과 무서움이 공존하는 영화 '트루먼 쇼' (The Truman Show)

by 조이유니온 아카데미 2021. 6.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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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동과 무서움이 공존하는 영화 '트루먼 쇼' (The Truman Show)

트루먼 쇼 포스터
트루먼 쇼 포스터

1. 영화 정보

  • 제목/원제 : 트루먼 쇼, The Truman Show
  • 장르 : 코미디, 드라마, SF
  • 국가 : 미국
  • 러닝타임 : 103분
  • 개봉 : 2018년 12월 재개봉, 1998년 10월 개봉
  • 감독 : 피터 위어
  • 출연 : 짐 캐리 등
  • 등급 : 12세 관람가
  • 성별 관람 : 남자 58%, 여자 42%
  • 나이별 관람 : 10대 11%, 20대 62%, 30대 21%, 40대 2%, 50대 4%
  • 감상 포인트 : 연출 24%, 연기 25%, 스토리 30%, 영상미 13%, OST 8%
  • 관객 관람 포인트 : 10대 남성이 좋아하는 스토리가 뛰어난 영화

 

2. '트루먼 쇼' 마케팅 시놉시스 예시 (짧은 줄거리 레퍼런스)

출생 시부터, 큰 뚱뚱한 거짓말은 친절한 보험 판매원과 야심 찬 탐험가 트루먼 버뱅크의 잘 조직되었지만 겸손한 삶을 정의한다. 거의 30년 동안 그의 모든 일족을 지켜보는 수천 대의 교활하게 숨겨진 카메라를 알지 못했고, 트루먼의 존재는 무자비하게 교활한 TV 프로듀서 크리스토프의 의지와 엉뚱한 상상력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극단적인 24/7 리얼리티 쇼의 전능한 TV 신 : 트루먼 쇼. 그 결과, 매니큐어 잔디밭과 터무니없이 완벽한 거주자가 있는 트루먼의 그림 같은 이웃은 정교한 최첨단 세트에 지나지 않으며, 그가 알고 있는 유일한 진실은 전 세계의 텔레비전 전망과 깊은 재정적 이익이 무엇을 지시하는지에 관한 것이다. 실험용 쥐들은 그들이 영원히 투옥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트루먼은 인생이 가짜다. 그가 살고 있는 곳은 사실 어디에나 숨겨진 카메라가 있는 큰 스튜디오이며, 그의 모든 친구들과 주변 사람들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TV 시리즈인 트루먼 쇼에서 자신의 역할을 하는 배우이다. 트루먼은 자신이 평범한 삶을 사는 평범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어떻게 착취당하는지 전혀 모른다. 어느 날까지만 해도 그는 모든 것을 알게 된다. 그가 반응할 것인가?


트루먼 버뱅크는 평범한 마을에 사는 평범한 사람이다. 보험회사 서기로 성장한 그는 평범한 아내, 평범한 이웃, 평범한 싹을 안고 평범한 삶을 살았고, 가끔 6팩을 들고 들어온다. 하지만 트루먼은 자신의 삶에 만족하지 않는다. 그는 세상을 보고 싶어 한다. 그는 해변에서 행복하고, 깔끔하고, 멋지고, 작고, 작은 섬 마을에서 벗어나고 싶어 한다. 사실 트루먼은 원치 않는 임신이었다. 그가 만난 적이 없는 무모한 TV 프로듀서인 그의 "아버지"크리스토프는 지구 상에서 가장 위대한 쇼인 트루먼 쇼를 만들었는데, 그 쇼는 삶이 살아있는 쇼였다. 그래서 불쌍한 트루먼 주위의 모든 사람들은 귀에 작은 헤드폰을 꽂은 배우다. 어느 날 트루먼은 우연히 무대 뒤에서 식당을 만나 꽤 의심스러워진다. 그의 계획은 다음과 같다. 잠자는 척하고, 도둑질을 하는 것.

 

3. '트루먼 쇼' 엔딩 시놉시스, 트리트먼트 예시 (줄거리 레퍼런스) - 스포일러, 결말 주의!

트루먼 버뱅크(짐 캐리)는 시헤븐 섬에서 목가적이고 평화로운 삶을 사는 보험 판매원이다.


트루먼은 또한 텔레비전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라이브 쇼의 스타이기도 해. 유일한 문제는, 그는 그것을 모른다는 거야! 사실, 시 하벤의 전체 섬은 완전한 조작이다. 실제 세계의 하늘, 날씨 및 온도를 모방하기 위해 가장 정교한 효과와 이미지를 생성하는 보호 돔으로 둘러싸인 거대한 세트. 플로리다 해안으로 보이는 것을 즉시 출발하여 돔은 장벽 바로 너머에 숨겨진 거대한 직원이 운영하며 미학적으로 괴상한 감독인 크리스토프(에드 해리스)가 관리한다. 크리스토프는 출생 직전에 트루먼을 촬영하고이 프로젝트를 희망의 광선으로 본다. 그들의 무죄를 유지하면서 사람의 삶을 정직하게 묘사하는 방법.


상황이 변하기 시작하는 것은 트루먼의 생애 10,909일이다. 출근 준비 중일 때, 그는 길 건너편(프리츠 도미니크, 에인절 슈미트, 나스타샤 슈미트)에 있는 이웃들에게 "좋은 아침! 그리고 혹시 좋은 오후, 좋은 저녁, 좋은 밤, 하늘에서 신비한 물체가 떨어져서 차 근처에 착륙하기 전에. 하지만 트루먼이 고개를 들어보면 하늘이 맑아지고, 물체에 대한 설명이 없어진다.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분명히 스튜디오의 빛이다. 그가 일하러 운전할 때, 라디오는 섬을 날아다니는 항공기가 트루먼이 타락한 물체의 원천이라고 믿게 하는 부분을 흘렸다고 보도했다. 직장에서 트루먼은 잡지에서 종이 조각을 조심스럽게 눈물로 흘리며 보관한 다음 피지에게 디렉터리 정보를 요청하는 전화를 걸었다. 로렌이나 실비아 갈랜드를 달라고 부탁했다 두 이름 모두 결과를 내지 못하면 로렌스 상사(피터 크라우스)가 접근하는 대로 전화를 끊고 하버 섬에서 거래를 하도록 요청한다. 마지못해 트루먼은 떠나지만, 일단 부두에 도착하면 열린 물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일하러 돌아갈 수밖에 없다.


집에서 트루먼은 아내 메릴(로라 린니)이 치퍼 미소를 지으며 직장에서 돌아오기 전에 정원 가꾸기를 하면서 시간을 보낸다. 그 후 트루먼은 오랜 친구 말론(노아 에메리히)과 함께 방문한다. 그는 시 헤븐을 떠나고 싶어 하는 욕망을 공유하고 직장을 그만두고 피지로 여행하며 (무리엘 무어 선생님이 그에게 발견할 것이 아무것도 남아 있지 않다는 것을 알려줌으로써 그를 만류하려는 어린 시절의 소원을 반영한다. 말론은 무지를 가장하고 피지가 어디 있는지 모른다고 말한다.


그날 저녁 트루먼은 해변에 혼자 앉아 물 쪽을 내다보고 있다. 그는 어렸을 때 아버지(브라이언 델라테)와 함께 배를 타고 바다에 잠시 머물라고 요청한 것을 기억한다. 아버지는 해안으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그는 따라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강한 폭풍이 몰아 쳤고 트루먼의 아버지는 배 밖으로 휩쓸려 익사했다. 그가 기억을 잃었을 때, 트루먼에게 비가 내리기 시작하고 트루먼에게만. 이 사실을 깨닫자, 그는 마침내 폭우로 하늘이 열리면서 충격에 휩싸여 서 있고 집으로 달려간다.


그는 메릴에게 피지에 갈 계획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그녀는 그들의 재정적 의무가 훨씬 더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그 생각을 일축한다. 그가 그것이 모험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할 때, 그녀는 아기를 갖는 것이 좋은 모험이 될 수 있는지 물어보면서 반박한다. 그러고 나서 그녀는 그들이 잠자리에 들 것을 제안한다. 다음날 아침, 트루먼이 일하러 갈 때, 그는 거리에서 노숙자를 발견한다. 자세히 보면, 그는 그 남자가 아버지와 닮았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러나 그가 그 남자에게 도착하기 전에, 많은 사람들과 이상한 장애물이 자발적으로 나타나고 노숙자는 끌려간다. 그날 늦게 트루먼은 전화로 어머니(홀랜드 테일러)에게 이 문제에 대해 질문하지만, 그녀는 그 생각을 아무것도 믿지 않고 희망적인 생각이라고 일축한다.


그날 밤 트루먼은 자신의 집 지하실로 후퇴하여 개인 기념품으로 가득 찬 오래된 트렁크를 들여다보기 시작한다. 그는 '어떻게 끝날까?'라고 쓰여진 흰색 핀으로 빨간 스웨터를 산다. 그의 기억은 그와 말론이 그를 홈커밍 밴드에 있는 대학으로 데려온다. 트루먼은 안뜰 건너편에 있는 매력적인 젊은 여성을 지켜보고 있지만, 그녀가 나타나면 그는 정신이 팔려 있다. 다음 달 동안 메릴은 트루먼과 분리할 수 없었고 어느 날 저녁 도서관에서 공부하고 있다. 그는 고개를 들어 그가 존경하는 정원에서 온 젊은 여자를 본다. 그는 그녀에게 다가가서 그녀의 이름이 로렌(나타샤 맥엘혼)이라는 것을 알게 되지만, 그녀는 그와 이야기할 수 없다고 말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트루먼은 언젠가 그와 데이트하고 싶은지 묻다. 그녀는 작은 종이를 꺼내 트루먼에게 재빨리 편지를 쓴다. 한 단어는 '지금'이라고 쓰여 있다. 두 사람은 몰래 도서관을 빠져나간다. 방 안의 카메라는 잠시 그들을 잃지만, 그들이 근처 출구를 달려가는 것을 간신히 지켜본다.

트루먼과 로렌은 잠시 사생활을 공유할 수 있는 해변으로 달려간다. 그러나 차량이 접근하고 로렌은 미쳐버린다. 그녀는 트루먼에게 자신의 진짜 이름이 실비아라고 말하고 그녀의 '아버지'가 모래 언덕에 나타나서 그녀를 부르면서 쇼에 대한 진실을 말하려고 한다. 그는 그녀를 모으기 위해 내려와 트루먼에게 그녀가 피지로 이사한다고 발표하기 전에 망상적이라고 말한다. 트루먼은 그들이 차를 몰고 떠날 때,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때 당황해서만 볼 수 있다. 그 여파로 트루먼은 로렌/실비아가 남겨둔 빨간 스웨터를 발견한다.


그가 기억에서 돌아 왔을 때, 트루먼은 직장에서 찢어진 잡지의 조각을 가져와서 여성의 얼굴 콜라주를 편집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로렌 / 실비아의 얼굴은 그가 기억하고 있다.


다음날, 그가 일할 때, 트루먼의 차의 라디오는 그가 하는 모든 움직임을 이상하게 방송하기 시작한다. 실제로 그를 관찰하는 승무원의 발언이다. 편집증이 커지면서 트루먼은 바깥 야외에서 걷는 것을 선택한다. 그는 주차를 하고 건물 안으로 몸을 숨긴다. 엘리베이터 쪽으로 향하던 그는 문이 열리자 빈 차가 아니라 헤드폰을 쓰고 샌드위치를 먹는 사람들로 가득 찬 스튜디오인 배우들의 휴게실 입구를 보고 깜짝 놀란다. 그가 보고 있는 것을 등록하기 전에, 경비원이 그를 붙잡아 침입으로 건물 밖으로 밀어낸다.


혼란스러운 트루먼은 말론의 서비스 차량이 주차되어 있는 것을 보는 인근 시장으로 걸어간다. 트루먼은 말론에게 방금 경험한 것을 설명하려고 노력하지만 말론은 그것을 트루먼이 웃기려고 하는 것으로 넘겨준다. 트루먼은 말론을 옆으로 끌어당겨 자신이 가장 친한 친구라고 말하고 당분간 떠나야 한다고 말해야 한다.


그가 집으로 돌아 왔을 때, 트루먼은 메릴과 그의 어머니가 오래된 앨범에서 사진을 보고 있음을 발견한다. 그들은 TV가 '집에 가는 길을 보여줘'라는 오래된 영화를 상영하기 시작하면서 그를 보여주고 함께 바라본다. 이것은 결코 집을 떠나지 않는다는 개념을 안심시키려는 명백한 시도이다. 트루먼이 사진책을 돌아보니 메릴과의 결혼식 날 사진에 눈이 뚝뚝 떨어진다. 가까이서 보면, 그는 메릴이 트루먼과 진실하게 결혼하지 않았다는 것을 암시하는 손가락이 교차하는 것을 본다.


트루먼은 다음날 피지행 비행기를 타러 여행사에 갈 것이지만, 에이전트(주디 클레이튼)는 적어도 한 달 동안은 이용 가능한 항공편이 없다고 말한다. 그가 시카고로 가는 버스를 타려고 할 때, 버스는 역을 떠나기 전에 고장 난다.


메릴이 퇴근하고 집에 왔을 때, 그녀는 트루먼이 차도에 있는 그의 차에 앉아 뭔가에 집착하는 것을 발견한다. 그녀는 차에 가서 그와 함께 앉지만, 그는 거리에 있는 모든 사람들의 모습을 상상하기 전에 침묵하라고 말한다. 마치 그들이 정해진 일정에 있는 것처럼, 특히 빨간 자전거를 탄 숙녀, 꽃을 든 남자, 펜더가 움푹 들어간 빈티지 폭스 바겐 딱정벌레. 메릴은 그의 행동이 걱정스럽다고 말하지만, 그는 더 큰 시험대에 자신의 이론을 세우기로 결심한다. 그는 메릴과 함께 차를 몰고 길을 내려간다. 메릴은 그들이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요구한다. 그들이 회전식으로 오자 갑자기 교통 체증이 나타난다. 트루먼은 실망한 척하며 회전식 차를 여러 번 탄다. 그가 막힌 도로로 돌아왔을 때, 모든 차가 사라졌고 그는 섬을 떠나는 유일한 다리로 계속 간다. 그러나 트루먼은 물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차를 몰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다리에 들러야 한다. 대신 눈을 감고 가스에 발을 부딪쳐 메릴을 운전하게 한다. 승리한 트루먼은 메릴이 계속 집에 오도록 설득했을 때 비명을 지른다. 그들은 산불에 대한 경고 표지판을 통과하고, 한 줄의 불길이 도로를 가로질러 쏘지만 트루먼은 앞으로 운전한다. 차는 마침내 녹은 것처럼 보이는 발전소 바로 너머에 멈춰 섰다. 유해물질복을 입은 남자들이 차에 다가가 불편을 끼쳐 사과하지만, 그들 중 한 명이 실수로 트루먼을 자기 이름으로 부르면(물론 그들은 그렇지 않을 것이다) 트루먼은 차에서 내려 휴식을 취하려고 한다. 남자들은 그를 쫓아가서 그를 붙잡고 섬으로 돌려보낸다.

 

일단 집에 돌아온 메릴은 그가 가져온 새로운 음료를 그에게 제공함으로써 낙담한 트루먼을 위로하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그녀는 트루먼이 누구와 이야기하고 있다고 생각하는지 묻는 광고에 나오는 것처럼 이 항목을 홍보한다. 메릴은 화가 나서 트루먼의 최근 행동을 비난하지만 트루먼은 더 미친 듯이 모든 것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메릴에게 납득시키려고 노력한다. 겁에 질린 메릴은 껍질을 벗기고 트루먼을 겨냥하여 거리를 두라고 말한다. 그가 그녀에게서 그것을 빼앗아 자물쇠에 넣으면 그녀는 그를 막을 '누군가'라고 부른다. 트루먼은 충격에 빠져 그녀를 풀어주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고 요구한다. 말론이 문 앞에 나타나 맥주 한 상자를 들고 무심코 들어와 메릴이 울면서 팔로 달려간다.


말론은 트루먼을 길가에 앉아 맥주를 마시며 밖으로 데리고 나간다. 말론은 트루먼에게 모든 사람들이 대규모 계획이나 음모에 관여한다면 그 일에 관여해야 한다고 확신시키려고 노력한다. 그는 트루먼에게 그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은 거짓말을 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크리스토프가 이어 피스를 통해 그의 말을 먹이로 삼을 때, 그는 이렇게 말한다. 말론은 트루먼에게 그가 오늘 밤 그를 데려 간 진짜 이유를 말한다. 그들은 안갯속에서 어두운 모습을 보이는 그들을 지켜보고 있다. 말론은 트루먼에게 그가 본 노숙자를 찾을 수 있었고, 그 남자가 가까이 다가가면서 트루먼은 그것이 그의 아버지라는 것을 깨닫다. 크리스토프가 위에서 촬영을 작곡하고 행복으로 눈물을 흘리는 트루먼의 마스터 샷을 즐기는 동안 두 사람은 포옹한다. 트루먼의 아버지는 잃어버린 모든 세월을 만회하겠다고 약속한다.


이 순간 직후, TV의 오른쪽 구석에 있는 작은 화면이 트루먼이 아침 식사를 하는 동안 '트루 톡'이라는 제목의 주간 TV 쇼가 시작된다. 크리스토프는 인터뷰에 응했고, 쇼에서 일어난 많은 일들의 이면에 있는 추론을 설명한다. 바다에서 아버지를 '죽이는'목적은 트루먼에게 물의 두려움을 심어 섬을 떠날 생각이 없도록 하는 것이었다. 이 결정은 종종 그가 포로를 발견하게 하는 것을 발견하고 탐구하려는 젊은 소원에 의해 강화되었다. 이제 아버지를 다시 데려 오는 것은 트루먼의 감정적인 혼란을 잠재우고 모든 일이 일어났음에도 불구하고 그를 섬에 머물게 하려는 희망으로 끝났다. 몇 가지 사건에 비추어 다양한 보안 조치가 취해졌으며 그중 하나는 트루먼 팬(마르코 루베오)이 방송 시간을 얻기 위해 어렸을 때 트루먼의 크리스마스 선물에 몸을 숨기는 것이었다.


전화를 걸었던 사람이 전화를 걸면 크리스토프는 질문에 대답하는 것을 받아들인다. 그는 실비아의 목소리를 인정한다. 크리스토프가 가식을 지키고 트루먼을 삶의 조롱에 가두었다고 비난한다. 크리스토프는 현실 세계가 감옥이며 그가한 일은 실제로 트루먼에게 폭력이나 고통 없이 완전히 정상적인 삶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며 트루먼이 진실을 발견하면 떠날 수 있다고 반박한다.


다음날 트루먼은 건강해 보이고 다시 평범한 모습으로 돌아온다. 그는 이웃들에게 인사하고 비비안이라는 새로운 동료를 만나는 곳으로 떠난다(메릴이 트루먼의 전임 여성 파트너로 임명된 후계자). 그날 저녁 트루먼은 임시 침대에 덮개를 몇 개 당겨 잠이 들기 전에 지하실을 몇 개 이동하면서 재구성하는 것처럼 보이다. 몇 시간 동안 활동하지 않은 후, 트루먼이 깨어 있어야 할 때조차도 크리스토프는 비디오 피드를 보면서 의심을 갖게 된다. 그는 집에 전화벨을 울리라고 명령한다. 트루먼이 대답하지 않을 때, 훨씬 덜 움직이면 크리스토프는 말론을 보내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내내 그에게 신호를 보낸다. 말론은 지하실로 들어가 트루먼의 덮개를 뒤로 당겨 소음 녹음기와 지하실의 틈새 구멍을 찾다. 크리스토프는 어떻게 해야 할지, 무엇을 말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상상할 수 없는 일을 한다. 그는 전송을 끊는다.


전송 중단은 세계를 충격에 빠뜨리고 크리스토프는 섬의 전체 직원에게 수색대를 구성하도록 명령한다. 세트 위에 신과 같은 움직임을 수행하면서 크리스토프는 태양이 떠오르도록 명령하여 검색을 돕다. 육지에서의 수색이 소진되었을 때, 크리스토프는 불가능한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바다에서 검색해. 그의 직관은 카메라가 바다를 돌면서 트루먼이 지휘봉을 잡고 있는 유일한 범선을 찾는 것이 정확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라이브 비디오 피드는 계속되고 크리스토프는 배우 중 한 명에게 나가서 트루먼을 데려 오라고 명령한다. 하지만 배우로서는 그중 누구도 배를 어떻게 조종하는지 모른다.

 

크리스토프는 기상 프로그램을 이용해 폭풍을 시뮬레이션하고 트루먼이 항구로 돌아가도록 유혹한다. 하지만 트루먼은 반항해서 공중에서 소리를 지르고 있다. 화가 난 크리스토프는 바람과 난기류를 증가시켜 트루먼이 거의 배 밖으로 떨어질 뻔했다. 크리스토프는 트루먼이 절대 물러서지 않을 거라는 걸 알고 날씨를 막았다. 트루먼은 강한 충격으로 배가 흔들릴 때까지 항해를 계속한다. 트루먼은 자신을 모아서 배의 활이... 에 박혀 있음을 알게 된다. 하늘. 그는 돔의 끝을 향해 걸어갔다. 그는 배에서 내려 출구 문으로 이어지는 짧은 계단을 찾을 때까지 짧은 길을 따라 벽을 조사한다. 크리스토프는 손잡이를 향해 손을 뻗으며 인터콤 시스템에서 처음으로 트루먼에게 직접 말한다. 그는 자신이 태어난 날부터 트루먼을 지켜보며 자신을 그 너머의 세계를 위한 오락으로 자신의 삶을 드러내는 창조자로 소개한다. 크리스토프는 트루먼이 고통이나 고통 없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에 머물도록 설득하고 트루먼이 여전히 죽음을 두려워한다는 생각을 심어 주려고 노력한다.


트루먼은 깊은 생각에 잠긴 것 같고 크리스토프는 그가 무슨 말을 하길 제안한다. 결국 세계 각국이 지켜보고 있다. 트루먼은 고개를 들고 "안 볼 경우를 대비해 좋은 오후, 좋은 저녁, 좋은 밤"이라고 말했다. 크리스토프는 믿을 수 없다는 듯 고개를 숙이고 문을 열고 떠난다. 트루먼 쇼의 피날레에서 전 세계가 엄청난 환호를 보내자, 의기양양한 실비아가 거실 바닥에서 뛰어내려 아파트를 떠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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