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놉시스

퀸카로 살아남고 싶을 때 보는 '퀸카로 살아남는 법' (Mean Girls)

by 조이유니온 아카데미 2020. 10. 29.
반응형

퀸카로 살아남고 싶을 때 보는 '퀸카로 살아남는 법' (Mean Girls)

퀸카로 살아남는 법 포스터
퀸카로 살아남는 법 포스터

1. 영화 정보

  • 제목/원제 : 퀸카로 살아남는 법, Mean Girls
  • 장르 : 코미디, 드라마
  • 국가 : 미국, 캐나다
  • 러닝타임 : 97분
  • 개봉 : 2004년 9월 개봉
  • 감독 : 마크 워터스
  • 출연 : 린제이 로한 등
  • 등급 : 15세 관람가
  • 감상 포인트 : 연출 20%, 연기 30%, 스토리 31%, 영상미 13%, OST 5%
  • 관객 관람 포인트 : 10대 여성이 좋아하는 스토리가 뛰어난 영화

2. '퀸카로 살아남는 법' 엔딩 시놉시스, 트리트먼트 예시 (줄거리 레퍼런스) - 스포일러, 결말 주의!

캐디는 동물학자 부모의 16살 홈스쿨링 딸이다. 부모의 연구를 위해 12년 동안 아프리카에 거주한 후, 미국으로 돌아갔다. 캐디는 학교 생활에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다. 제니스와 데미안의 도움으로 캐디는 다양한 갱단(?)에 대해 배운다. 캐디는 이 학교의 가장 독점적인 갱단인 플라스틱, 여왕벌 레지나 조지가 이끄는 지배적인 3인조 소녀들을 조심하라고 이야기를 듣는다. 플라스틱은 캐디에게 관심을 가져 점심 식사 때 함께 앉아 방과 후에 쇼핑을 하자고 초대한다. 캐디가 플라스틱에 받아들여졌다는 것을 깨닫자, 제니스는 캐디를 사용하여 플라스틱에 침투하여 레지나에게 복수할 계획을 짠다.


제니스의 계획에 따라 플라스틱에 환호를 보내면서, 캐디는 번복에 대해 배운다. 이 노트는 레지나의 가장 비밀스러운 노트북으로, 다른 모든 소녀들 그리고 선생님들에 대한 악의적인 소문, 비밀, 가십으로 가득 차 있다. 캐디는 곧 레지나의 전 남자 친구인 애런 새뮤얼스와 사랑에 빠지고, 레지나는 질투심에 사로잡혀 캐디로부터 성공적으로 훔친다. 상처 받고 좌절한 캐디는 레지나의 자원을 차단하고, 그녀를 아론과 분리시키고, 그녀의 아름다움을 파괴하고, 레지나의 동료 플라스틱, 불안한 부유한 소녀 그레첸 위너스와 달콤하지만 어지러운 카렌 스미스를 상대로 제니스의 계획을 계속하고 있다. 캐디는 아론의 관심을 끌기 위해 수학에서 실패하는 척하기 시작하고 곧 레지나와 다른 소년들과의 불륜을 고백함으로써 레지나와의 이별을 안무한다. 캐디는 또한 레지나가 실제로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고 주장함으로써 고칼로리 영양 바를 먹도록 속인다. 그녀는 또한 레지나가 캐디를 대신 더 나은 친구로 생각하게 함으로써 그레첸을 레지나에게 반감을 갖게 한다.


레지나에게 복수하기 위해 캐디는 점차 개인의 성격을 잃고 레지나의 이미지로 자신을 리메이크한다. 그녀는 곧 레지나처럼 혐오감을 느끼고 재니스와 데미안을 버리고 자신의 이미지에 더 집중하게 된다.


레지나는 학교 주변에 모든 것을 퍼뜨려 폭동을 일으키고 대응한다. 의심을 피하기 위해 레지나는 캐디, 그레첸, 카렌에게 책임을 묻기 위해 책에 가짜 경멸을 삽입한다. 폭동은 결국 듀발 교장에 의해 진압된다. 캐디가 마약을 팔았다고 비방한 번북에 등장한 수학 교사 노버 리는 소녀들이 모두 또래를 해친 죄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그녀는 각 소녀들에게 고백하고 나머지 소녀들에게 사과하도록 강요한다. 제니스의 차례가 오면 레지나는 군중이 웃는 자신의 성에 대해 모욕적인 농담을 한다. 제니스는 캐디의 도움으로 레지나를 파괴하려는 계획을 고백하고 학교 전체의 지원으로 레지나를 공개적으로 조롱함으로써 보복한다. 레지나는 사과하는 캐디에게 쫓기고 달려가 서둘러 스쿨버스에 치인다. 캐디가 레지나를 버스 앞으로 밀어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이제 애런에게 외면당하고, 학교의 모든 사람들에게 불신을 받고, 심지어 부모님에게 불신을 당하는 친구도 없이, 캐디는 번북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보상하기로 결심한다. 고백으로 심하게 처벌받았지만, 그녀의 죄책감은 사라지고 그녀는 옛 성격으로 돌아간다. 그녀의 처벌과 개혁의 일환으로, 그녀는 이전에 경쟁에서 "사회 자살"이라고 묘사한 데미안과 레지나를 합류시킨다. 그곳에서 캐디는 매우 매력적이지 않은 소녀와 경쟁하면서 깨달음을 얻었고, 소녀의 외모를 놀려도 소녀를 때리는 것을 막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봄 날개 춤에서 캐디는 봄 날개 여왕으로 선출되지만, 수락 연설에서 그녀는 그녀의 승리가 무의미하다고 선언한다. 그들은 모두 그들 자신의 방식으로 훌륭하고 따라서 승리는 모든 사람의 것이다. 상징적인 제스처로, 그녀는 티아라를 깨고 반 친구들에게 작품을 배포한다. 캐디는 재니스와 데미안과 화해하고 애런과 화해하고 플라스틱과 휴전에 도달한다.


이 영화는 새로운 학년이 시작될 때까지 플라스틱 해체로 끝난다. 레지나는 라크로스 팀에 합류하고 카렌은 학교 기상 소녀가 되고 그레첸은 "쿨 아시아인"에 합류하고 캐디는 데미안과 재니스와 어울린다. 캐디는 "소녀 세계"가 드라마가 없다는 것을 반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