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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놉시스

극한의 상황 속에서 살기 위한 가족의 사투 '콰이어트 플레이스' (A Quiet Place)

by 조이유니온 아카데미 2020. 11.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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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한의 상황 속에서 살기 위한 가족의 사투 '콰이어트 플레이스'

(A Quiet Place)

A Quiet Place poster
콰이어트 플레이스 포스터 비교

1. 영화 정보

  • 제목/원제 : 콰이어트 플레이스, A quite place
  • 장르 : 서스펜스, 공포
  • 국가 : 미국
  • 러닝타임 : 90분
  • 개봉 : 2018년 4월 개봉
  • 감독 : 존 크래신스키
  • 출연 : 에밀리 블런트, 존 크래신스키 등
  • 등급 : 15세 관람가
  • 성별 관람 : 남자 58%, 여자 42%
  • 나이별 관람 : 10대 3%, 20대 64%, 30대 22%, 40대 8%, 50대 2%
  • 감상 포인트 : 연출 34%, 연기 30%, 스토리 22%, 영상미 8%, OST 5%
  • 관객 관람 포인트 : 20대 남성이 좋아하는 연출이 뛰어난 영화

 

2. '콰이어트 플레이스' 마케팅 시놉시스 예시 (짧은 줄거리 레퍼런스)

외계인에서 유래할 수 있는 치명적이고 끊임없이 들리는 포식자들에 의해 압도당한 황폐한 지구에서 애보트는 완전한 침묵의 새로운 시대에 황량한 뉴욕시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이 새로운 유형의 침입자가 소음에 끌리기 때문에 아무리 작은 소리라도 치명적일 수 있다. 그러나 강력한 괴물의 첫 번째 목격 이후 12개월이 지났고 이 회복력 있는 가족은 여전히 강한다. 이 음소거된 디스토피아에서 생존 규칙을 배우는 것은 필수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렇지 않으면 즐거운 사건은 이미 약한 안정을 위협하고 있다. 이제, 그 어느 때보다도, 소리 내지 마라.

 

3. '콰이어트 플레이스' 엔딩 시놉시스, 트리트먼트 예시 (줄거리 레퍼런스) - 스포일러, 결말 주의!

많은 사람들 속에서, 누더기가 된 실종된 비행사들. 한 가족이 유령 마을의 빈 가게를 통해 맨발로 조용히 발끝으로 걸어간다. 가족의 어머니 에블린 애보트는 병든 장남 마커스를 위해 수집되지 않은 처방병 무리를 조심스럽게 훑어본다. 에블린은 마커스에게 약을 주고 수화를 이용해서 청각장애인 딸 레건에게 동생이 괜찮다고 안심시킨다. 레건은 로켓 사진을 바닥에 그려 놓은 동생 보를 확인한다. 그는 레건에게 로켓, 그렇게 함으로써 도망갈 것이다. 그러고 나서, 그들은 대부분 비어있는 선반을 올라가 우주 왕복선 장난감에 손을 뻗다. 장난감은 선반에서 떨어지지만 레건은 바닥에 닿기 전에 그것을 잡기 위해 스크램블 한다. 한편 이 가족의 아버지 리 애보트는 레건을 위한 절단 플라이어뿐만 아니라 신호를 증가시킬 라디오를 위해 전자제품을 뒤쫓아 갔다. 에블린은 가족에게 곧 어두워질 것이라고 서명하고 공포의 표정이 얼굴을 마주 치면 떠날 준비를 한다. 보우는 전자 우주 왕복선 장난감을 손에 쥐고 있는데, 이 씨는 배터리 두 개를 제거하면서 조심스럽게 가져간다. 그는 막내아들에게 너무 시끄럽다고 사인한다. 가족이 떠날 때, 레건은 장난감을 보에게 몰래 가져와서 나가는 길에 배터리를 잡다. 애보트는 그들이 만든 모래의 흔적을 따라 조용히 집으로 돌아간다. 보가 걸어 다니는 다리로 다가가자 갑자기 뒤에서 우주 왕복선 장난감의 전자음이 들려왔다. 소름 끼치는 리는 아들을 향해 달려가지만 너무 늦었고 외계인 생물이 재빨리 보를 붙잡아 죽인다.


애보트 부부는 가족 농장에 있는 집에 있다. 이 씨는 농장 지하실에 있는데, 다른 생존자들과 접촉하기를 희망하면서 카메라와 모니터뿐만 아니라 라디오와 전자 장치의 광범위한 감시 시스템을 설치했다. 외계인 침략에 대한 보고뿐만 아니라 맹목, 공격 소리 및 무기라고 쓰인 리의 메모도 수십 가지의 다양한 뉴스 클리핑을 가지고 있다. 한편 에블린은 지하실에 있어 자기 휴대전화를 걸어놓는다. 에블린은 임신했다. 그녀는 유아 호흡 마스크에 산소 탱크를 설치해. 그것은 덮인 방음 아기 침대 옆에 앉아 있다. 이 씨는 보씨의 사진을 통해 보는 곡 사일로 정상에 올랐다.


에블린은 레건에게 저녁 식사가 준비되었다고 말하라고 부탁하지만, 그녀는 마지못해 그렇게 한다. 기도를 한 뒤 접시 대신 상추 잎에 조용한 음식을 먹는다. 그 후, 레간과 마커스는 우연히 양탄자에 불을 지르는 등불을 치면 독점권을 행사한다. 이 씨는 재빨리 내뱉고, 조용히 결과를 기다린다. 총알을 피한 것 같지만 지붕에서 큰 소리가 난다. 이 씨는 창밖을 내다보며 깜짝 놀라지만 안도감을 느끼며 지붕에서 너구리가 떨어지는 것을 본다. 그는 딸이 듣는 것을 돕기 위해 달팽이관 이식 프로세서를 작업하기 위해 지하실로 향한다. 에블린은 닐 영의 수확 달에 서서히 춤을 추며 미소와 귀봉 오리를 나누는 곳으로 내려간다.


이 씨가 산책로에 모래를 더 쏟아붓는 동안 에블린은 지하실에서 혈압을 확인하고 있다. 그녀의 마감일은 2주밖에 안 남았어. 그녀는 강하고 건강한 심장 박동을 드러내는 청진기를 복부에 얹는다. 레건은 강이 아닌 바닥의 표시된 부분에서만 걷기 위해 집 안으로 들어가 지하실로 내려가고 싶지만 아버지는 그녀를 막다. 그는 스테레오에서 새로운 달팽이관 이식 프로세서에 작은 앰프를 추가하여 레이건에 넣고 싶지만 그를 멈추게 하고 결코 작동하지 않는다는 신호를 보낸다. 이 씨는 낙담한 나머지 대신에 그들에게 넘겨주고 여행을 떠나기 시작한다. 그는 마커스가 그와 함께 가고 싶어 하지만, 그 소년은 겁에 질려 가고 싶지 않다. 대신 가고 싶은 사람은 레건이지만 이 씨는 남아서 엄마를 돌봐달라고 한다. 그녀는 방으로 달려가서 새로운 달팽이관 이식 프로세서를 사용한다. 그들이 일을 하지 않을 때, 그녀는 망연자실한다. 레건은 플라이어와 옷장에서 포장된 물건을 포함하는 가방을 싸서 농장을 떠난다.


이 씨는 아들을 강으로 데려가 작은 소리만 내는 것이 인근에 있는 한 괜찮다고 가르친다. 폭포 옆에 들릴까 봐 서로 자유롭게 말할 수 있다. 마커스는 왜 레건을 오지 못하게 했는지, 보에게 일어난 일에 대해 그녀를 비난하는지, 왜냐하면 그녀는 자신을 비난하기 때문이다. 이 씨가 누구의 잘못도 아니라고 하자 마커스는 여전히 그녀를 사랑한다면 그녀에게 말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 대화 중에 레건은 뷰를 위해 임시 기념관이 세워진 걷는 다리에 도착했다. 그녀는 우리가 우주 왕복선 장난감이라는 것을 발견한 화장대에서 물체를 풀어내고 장난감이 어떤 소리를 낼 수 있도록 불을 붙일 수 있는 전선을 자르기 위해 플라이어를 사용한다. 집으로 돌아온 에블린은 지하실에서 세탁 가방을 들고 계단에서 낚아채고 있다. 그녀는 간신히 그것을 풀어서 넘어지고 계단에서 튀어나온 못의 지점을 노출시킨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리와 마커스는 숲에서 나오는 노인에게 깜짝 놀랐고, 그다음에는 근처의 땅에서 아내의 시체가 발견된다. 이 씨는 노인에게 침묵을 지키라고 간청하지만 대신 원시적인 비명을 지른다. 리는 마커스를 붙잡고 도망간다. 그 남자는 재빨리 외계인에 의해 체포되어 살해당한다. 집으로 돌아가면 에블린의 물이 깨진다. 그녀는 지하실로 내려가 계단에서 올라오는 노출된 못에 발을 찔러 넣는다. 그녀는 간신히 비명을 지르지 않고 외계인을 집으로 끌어들이는 액자를 떨어 뜨린다. 에블린은 못에서 발을 떼고, 건물 건너편에 빨간 전구를 켜고, 경고 신호를 보내고, 기계식 부엌 타이머를 찾기 위해 선반을 뒤진다. 외계인은 천천히 계단을 내려와 지하실로 걸어 들어가서 생명의 증거를 들으며 말한다. 타이머가 울리면 외계인은 에블린이 위층으로 달려갈 때 공격한다. 그녀는 앞마당에 있는 다른 외계인을 본다. 에블린은 위층으로 올라가 욕조에 가라앉는다. 그녀는 외계인이 위층으로 올라가면서 출산을 시작했다.


이 씨는 집으로 돌아와 빨간불이 켜진 것을 보고 소름이 끼친다. 그는 아들에게 로켓이라는 단어에 서명하고, 그다음에 그에게 더 크게 소리 내어라고 말한다. 할 수 있어. 이 씨는 마커스가 지정된 지역으로 달려가면서 산탄총을 잡고 일련의 불꽃놀이를 시작하는 퓨즈에 불을 붙인다. 이 씨는 집을 뒤져 아내의 피로 뒤덮인 빈 욕조가 보이는 화장실로 걸어 들어간다. 그는 에블린이 죽었다고 믿고 울기 시작하고 그녀가 안전하고 새로운 아기에게 샤워하는 것에 숨어 있다는 것을 발견한다. 한편 마커스는 외계인의 소리를 듣고 집으로 돌아가고 있다. 옥수수밭으로 달려가지만 트랙터 바퀴에 곧장 달려가 의식을 잃었다.


레건은 집으로 돌아와 마커스의 손전등 불빛을 알아차렸지만, 그녀 뒤로는 외계인이 들어오는 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그러나 외계인이 가까이 다가 갈수록 레건의 달팽이관 이식 프로세서는 외계인이 도망가게 하는 것을 괴롭히는 고음 피드백을 생산하기 시작한다. 레건은 마커스를 발견하고 곡물 사일로 꼭대기로 후퇴한다. 리는 에블린을 지하실로 데려가서 새 아들을 방음 침대에 눕혔다. 에블린은 보에 대해 생각하고 그녀가 운명의 날에 그를 데려가지 않은 것을 후회한다. 그러고 나서, 필요한 많은 수면을 자기 전에, 이소룡은 아이들을 보호하겠다고 약속한다. 이 씨는 지하실로 물이 밀려드는 것을 보고 아이들을 찾기 위해 떠난다. 나중에, 에블린은 지하실이 물에 잠겼다는 것을 발견한다. 외계인이 방으로 내려갔고, 아기는 방음용 침대에서 자고 있지만, 윗부분은 열려 있다. 에블린은 조심스럽게 아기를 안고 폭포 뒤의 지하실 뒤쪽으로 미끄러져 들어간다.


사일로 위에 있는 마커스는 걱정하지 마, 그가 우리를 올 거라고 말했다. 하지만 레건은 그가 널 데리러 올 거라고 대답하고 고개를 저었다. 갑자기 사일로 꼭대기에 있는 해치가 부서져 마커스가 그 안에 빠져나간다. 그가 천천히 곡물에 빠져 들면서 지하실 에블린의 외계인은 소음에 의해 끌려간다. 해치가 완전히 부서져 마커스가 빠진 사일로로 떨어진다. 레건 자신도 사일로로 뛰어들어 해치를 그에게 밀어서 성공적으로 동생을 구출하여 그것을 잡을 수 있게 한다. 하지만 그녀는 재빨리 곡물 속으로 가라앉는다. 마커스는 해치 위로 올라가 여동생을 안전한 곳으로 끌고 간다. 레건과 마커스는 사일로 문에 안전하게 앉아 있지만, 사일로 위에서 충돌하는 소리가 들린다. 아이들이 해치 문으로 몸을 감싸면, 침수된 지하실에서 온 외계인이 사일로에서 뛰어내린다. 그들은 레건의 달팽이관 이식 프로세서가 외계인이 사일로 옆을 추락시키도록 강요하는 날카로운 피드백을 다시 한번 내뱉을 때까지 운명인 것 같다.


레건과 마커스는 사일로에서 기어 나와 픽업트럭으로 들어간다. 이 씨는 현장에 도착해 도끼를 잡았지만 마커스가 비명을 지르게 하는 외계인의 공격을 빠르게 받는다. 이 말을 듣고 외계인은 트럭으로 향하고 찢어지기 시작한다. 이번에는 레건의 프로세서가 피어싱 피드백을 시작하면 꺼져. 이제 외계인은 트럭에 대한 공격을 안전하게 재개할 수 있다. 중상을 입은 이 씨는 딸과 눈을 마주치며 사랑한다는 신호를 보낸다. 난 항상 널 사랑했어. 그러고 나서 그는 자신을 희생하고 아이들을 구하라고 소리친다. 그들은 트럭을 중립에 놓고 다시 집으로 굴려 어머니와 재결합한다.


에블린과 아이들은 외계인이 다가오는 소리를 듣고 집으로 돌아가 지하실로 향한다. 아래에서 결코 허용되지 않은 레건은 아버지가 고치고 달팽이관 이식 프로세서를 만드는 데 쏟아부은 모든 작업의 증거를 본다. 그녀는 빛이 깜빡이기 시작하는 순간 감정에 압도당한다. 외계인은 지하실로 걸어가서 그들을 궁지에 몰아넣었다. 그러나 레건은 그들의 약점은 무엇인가 그러고 나서 작업대에서 보청기를 잠깐 흘끗 본다. 그리고 유레카! 그녀는 달팽이관 이식 프로세서를 켜고 피드백을 만들고 외계인을 떨게 한다. 레건은 프로세서를 마이크에 고정시켜 피드백을 증폭시킨다. 외계인은 천천히 쓰러지고 발로 비틀거리지만 에블린은 이소룡의 산탄총을 잡고 머리를 산산조각 냈다. 감시 카메라에서 이 작은 브루하가 카운티의 모든 외계인을 집으로 데려온 것처럼 보이는 것을 보았을 때, 레건은 스피커를 켜고 에블린은 얼굴에 쓴 미소를 지으며 산탄총을 펌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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